본문영역

박상희 회화전
기타 마감

2006-10-10 ~ 2006-10-22


갤러리 루브가 선정한 첫 번째 신예 작가 박상희 개인전.
공공의 장소 속에 존재하는 현대인의 무감각한 감수성을 표현하다.

전 시 명 : : < someone : someplace >
전시 기간 : 2006년 10월 10일 ~ 10월 22일 ( 2주 간)
전시 장소 : 갤러리 루브 (서초구 반포동 서래마을 방배중학교 앞)
전시 주최 : 갤러리 루브
http://www.theluv.co.kr
프로 그램 : 크룹스와 함께하는 에스프레소 파티 테이블 만들기
전시 오픈 : AM 10 :00 ~ PM 6 :00 (월요일 휴관)

갤러리 루브는 유망한 젊은 작가들을 발굴하고 지원하기 위한 2006년 ‘숨은그림찾기’ 작가공모를 실시하여 박상희, 이 다, 이희우, 우창헌 4명의 작가를 선정하였다. 선정작가 그 첫 번째 전시로 박상희 작가의 <someone : someplace> 전을 10월 10일부터 10월 22일까지 갤러리 루브에서 개최한다. 2006년 숨은그림찾기 선정작가전에 첫 테이프를 끊는 박상희 작가의 전시를 시작으로 2007년 봄까지 4명의 주목 받는 젊은 작가들의 전시 향연은 서래마을을 보다 활기차게 만들어 줄 예정이다.

박상희는 다양한 수상경력과 함께 현재 서울시립미술관에서 운영하는 ‘난지 미술 창작 스튜디오 1기’로 활동 중에 있는 작가로 이번 개인전에서는 현대사회를 살아가는 개개인의 무감각한 감수성을 2차원의 공간 속에 존재하는 인물의 일상적 모습을 그려 표현하였다.
개개인의 감정에는 아랑곳하지 않는 현실을 반영한 밝고 원색적인 색면과 현실 속에서 무가치하게 존재하고 소모되는 개개인의 감정들의 미비함을 표현한 미니멀적인 2차원의 공간 그리고 인물의 대비를 함축적으로 표현함으로써 인간의 무감각과, 건조한 일상, 우울함을 느낄 수 있다. 박상희 작가의 작품 속에 나타나는 커피전문점 혹은 패스트 푸드점에서 홀로 커피를 마시거나 음식을 먹는 공간적 이미지는 타인과 함께 살아가지만 스스로를 다른 존재로 구분 짓고 융화되지 않는 현대인의 모습에 대한 공감을 불러일으킨다.

이번 전시와 함께 갤러리 루브에서 세계적인 명품 소형가전 브랜드 크룹스에서 준비한 <가을빛 에스프레소 파티 테이블 만들기> 프로그램도 함께 준비하여 박상희 작가의 작품 감상과 함께 깊어가는 가을 서래마을에서 은은한 커피향도 느낄 수 있는 시간이 될 예정이다.

facebook twitt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