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 DFA 어워드 Call for Entry 공모전
▶ 소개
-“Design for Asia Award-아시아를 위한 디자인 상(DFA 어워드)”은 우수 디자인사례를 발굴하여 기록물로 남기어 "아시아 디자인" 으로써 영구보존 하기 위한 홍콩정부의 아시아 디자인 커뮤니티에 대한 사명으로 지난 16년간 꾸준히 DFA 어워즈를 비영리로 개최해 왔습니다.
- DFA 어워드 세계적인 디자인허브인 홍콩특별행정구(Hong Kong SAR) 정부기관인 ‘크리에이트 홍콩(CreateHK)’이 자금을 지원하는 국제 어워드로 아시아적인 관점에서 우수한 디자인을 선정해 전 세계에 알리기 위해 만들어진 홍콩디자인센터의 주력 프로그램입니다. 2003년 시작된 이래, 해를 거듭할수록 전 세계 디자이너들의 관심을 받으며 그 위상이 높아지고 있습니다.
- 유력한 국제어워드의 심사위원을 포함하여 국제적 명성의 디자인 전문가들로 구성된 심사위원단은 전체적 디자인의 우수성, 아시아에서의 영향력, 사회적, 상업적 성공과 기술 적용성에 중점을 두고 수상작을 선정하고자 합니다.
▶ 공모분야
구분 |
내용 |
의류/액세서리 디자인
APPAREL and
ACCESSORY DESIGN
|
. 남성복 Men' s wear
. 여성복 Women' s wear
. 아동복 Children' s wear
. 기능성 의류 Functional Apparel
. 패션 액세서리류 Fashion Accessories
. 구두 Footwear
. 텍스타일 및 부자재 Textiles & Sundries
|
커뮤니케이션 디자인
COMMUNICATION DESIGN
|
. 아이덴티티 & 브랜딩 Identity and Branding
. 뉴미디어 New Media
. 포장 Packaging
. 출판 Publications
. 포스터 및 홍보물 Posters and Promotional Materials
. 타이포그래피 Typography
. 마케팅 캠페인 Marketing Campaigns
|
제품/산업디자인
PRODUCT and
INDUSTRIAL DESIGN
|
. 가전제품 Household Appliances
. 가정용품 Homeware
. 전문디자인 및 상업 디자인 Professional and Commercial Products
. 정보통신 및 기술 제품 Information& Communications Products Technology Products
. 레저 및 엔터테인먼트 Leisure and Entertainment Products
|
환경디자인
ENVIRONMENTAL DESIGN
|
. 가정 및 주거 공간 Home and Residential Spaces
. 호스피탈리티 및 레저 공간 Hospitality and Leisure Spaces
. 문화, 공공장소 및 전시장 Culture, Public and Exhibition Spaces
. 상업 공간, 쇼룸 Retail and showroom
. 업무 공간 Work Spaces
. 친환경 공간 Green and Sustainable Spaces
. 이벤트 및 무대 디자인 Event and Stage Design
|
※ 공모 분야에서 디자인의 우수성에 따라 금상, 은상, 동상, 우수상이 수여되며, 금상 수상작은 자동적으로 대상과 특별상(지속 가능 특별상, 기술 특별상, 문화 특별상)의 후보가 됨
[참고] 심사위원단은 각 수상분야에서 선정작의 개수를 정할 수 있으며, 심사위원의 판단에 따라 심사과정에서 출품작의 카테고리를 바꿀 수 있고, 적격자가 없을 경우, 수상작을 선정하지 않을 권한이 있음
▶ 접수방법
① 온라인 계정 개설
온라인 접수(Online Submission) 항목에서 계정 개설
② 온라인 접수
- 온라인 접수 내용: (1) 작품에 대한 설명 (2) 작품 이미지 첨부 (최대 10장)
- 작품에 대한 설명: (1)전체적인 디자인의 우수성, (2)기술 적용성, (3)아시아에서의 영향력, (4)상업적또는 사회적 성공을 작성[(1)~(4)전부를 작성할 필요는 없음/해당사항이 없는 설명의 경우 해당 사항 없음이라고 기재]
③ 접수료 결제
- 홍콩지역 외 참가자는 페이팔(신용카드), T/T 송금(수수료 HK$300 추가발생) 중 선택
- 접수료는 08. 비용안내 참고
④ 디자인 실물/제품 발송 (환경디자인 제외)
- 디자인 실물/제품을 6월 30일 17:00까지 도착하도록 발송
- 접수 번호 라벨을 부착하여 디자인 실물 발송 (필수 사항)
- 접수 번호 라벨을 부착하여 작품 설명 자료(패널, 보도 자료 등) 발송 (선택 사항)
※ 작품 설명 자료는 선택사항이나, 심사에 긍정적으로 반영됨
- 제출처: Hong Kong Design Centre, 1/F InnoCentre, 72 Tat Chee Avenue, Kowloon Tong, Hong Kong
※ 해외운송에 소요되는 시간을 감안하여 온라인지원을 완료하는 즉시 실물 발송 요망
- 단체 발송등이 있사오니 "GE 로지스틱스/유영선 팀장"
에 DFA 단체발송으로 문의가능
※ 출품작 발송 및 회수(참가자가 원하는 경우만)에 따른 모든 비용은 출품자 부담
※ 모든 제출물은 영어로 작성되어야 함
▶ 주요일정
- 온라인 접수(출품료완납): 2018년 3월 26일 ~ 6월 29일
- 디자인실물 접수: 2018년 6월 30일(예정)/부득이하게 늦게 도착하는 경우는 이메일로 한국사무소(dfaa2018@paica.kr)에 알려주세요
- 작품심사: 2018년 7월 중
- 수상자개별통보: 2018년 9월 중
- 시상식: 홍콩, 2018년 12월 중
▶ 심사항목
- 전체적 디자인의 우수성
(창의성,혁신성/독창성/가용성/미학성/지속가능성)
- 기술 적용성
- 아시아에서의 영향력
└ 예) 아시아적인 라이프 스타일 차별화하고 활기를 불어넣었는가, 선구적 디자인인가? 아시아시장의 수요에 반응하는가? 차세대 아시아 디자이너와 트렌드에 영감을 주는 디자인인가?아시아 디자인으로 기록할 만한가? 아시아 디자인의 현재의 좌표를 대변하는가?
- 상업적, 사회적 성공
└ 예) 매출과 시장점유율을 높이고 소비자층을 확대했는가? 새로운 시장을 개발하고 생산성/수익을 높인 디자인인가? 아시아시장의 수요에 반응하고 사업상 업적을 달성했는가?
└ 예) 회사이미지를 개선하거나, 사회적 관심을 불러일으키거나 사회통합에 도움이 되었는가?
*참고로 상업적, 사회적 성공 모두를 충족하지 않아도 되며 상업적으로는 성공하지 않았으나 사회적인 영향력을 끼친 경우도 당선이 됨.
▶ 수상자 특전
- 12월 초 DFA 어워드 시상식 초청
: 홍콩에서 개최되는 시상식에 참가하여 다른 수상자들과 교류하고 협업하는 기회를 가지게 됩니다.
- DFA 어워드 2018 도록 및 디자인 잡지 등을 통한 홍보
: DFA도록을 통해서 아시아 디자인의 기록물로 영구 보존됩니다
- DFA 어워드 인증 마크 사용 권리 부여
- 홍콩에 주요 백화점, 쇼핑몰에 DFA컨택스토어를 운영, 수상작의 연락처를 홍콩을 방문하는 주요바이어들에게 공유합니다
- 트로피(대상, 특별상, 금상, 은상, 동상 수상자에 한함)와 상장, DFA 어워드 2018 도록 수여
- 홍콩 비즈니스 오브 디자인 위크(BODW: Business Of Design Week) 2018의 VIP 패스 수여
: 수상작은 디자인 네트워킹 프로그램(BODW)에 초청되어 전세계 주요 디자인비지니스 리더들과 만나게 됩니다.
- BODW를 포함한 다양한 홍콩디자인센터가 주관하는 (국제)디자인 포럼에서의 연사 초청 기회
- DFA 어워드 전시: 수상작은 1년 내내 홍콩디자인센터의 예산으로 아시아권의 주요 도시(도쿄, 홍콩, 서울, 타이난 등...)의 디자인 스팟에서 전시의 형태로 홍보됩니다.
▶-1. 수상자 특전(전시)
- DFA 어워드 수상작들은 주요 아시아 도시의 디자인 베뉴에서 당센터의 예산으로 홍보 및 전시를 실시합니다. 관련하여 2017년도 에는 도쿄, 타이난, 서울, 홍콩, 상하이에서 수상작의 전시 및 바이어들이 연락을 할 수 있도록 컨택스토어를 운영하여 수상 디자이너의 해외 인지도를 높이고 수상 제품의 판로개척에 도움을 드렸습니다.
▶ 비용안내
구분 |
내용 |
접수비용 |
조기접수 할인
(~ 4/30 결제완료 시, 홍콩시간 기준)
|
출품작 당 HK$1,000 (13만원 상당) |
일반 접수
(5/1 ~ 6/30 마감, 홍콩시간 기준)
|
출품작 당 HK$2,000 (26만원 상당) |
홍보 및
도록 출판비용
(수상자 필수사항)
|
대상 / 특별상 (특별언급 상) |
수상작 당 HK$6,000 (HK$5,000) |
금상 |
수상작 당 HK$5,000 |
은상 / 동상 |
수상작 당 HK$4,000 |
우수상 |
수상작 당 HK$3,000 |
※ 4월말일까지 임시 컨텐츠를 업로드 하시고 할인된 금액으로 결재를 마치고 나서도 기존의 업로드 된 컨텐츠는 6월29일까지 온라인 상에서 수시로 업데이트 가능 함.
▶ 응모자격
- 2016년 1월 1일부터 2018년 5월 31일까지 아시아 1개국 이상에서 실제로 제작되어 출시된 모든 디자인을 대상으로 함
└ 아시아 시장은 다음을 기준으로 함:
└ 중남 아시아: 아프가니스탄, 방글라데시, 부탄, 인도, 이란, 카자흐스탄, 키르기즈스탄, 몰디브, 네팔, 파키스탄, 스리랑카, 타지키스탄, 투르크메니스탄, 우즈베키스탄
└ 동부아시아: 중국, 홍콩, 일본, 마카오, 몽골, 한국, 타이완
└ 동남아시아: 브루나이, 캄보디아, 인도네시아, 라오스, 말레이시아, 미얀마, 필리핀, 싱가포르, 태국, 동티모르, 베트남
- 아직 개발 중이거나 출시되지 않은 시제품, 렌더링, 구상 중인 디자인은 출품 자격이 없음
- 디자인 소유권자, 디자인 의뢰 고객 또는 브랜드 소유권자, 디자이너 본인과 디자인 회사가 출품 가능
- 모든 참가자는 온라인 제출 양식상에 있는 참가와 관련한 모든 이용약관에 동의해야 함
▶ 기타
* 홍콩특별행정구는 이 프로젝트를 재정적으로만 후원하며 이 프로젝트에 나타난 어떠한 형태의 의견, 결론, 발탁, 추천에도 홍콩특별행정구의 의견이 반영되지 않았음을 밝힙니다.
본 공모전은 주최측의 사정에 따라 댓글문의를 운영하지 않습니다.
공모전 관련 문의사항은
문의처() 또는 이메일()로 문의해주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