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4595
대한민국 한우 브랜드 로고 공모
▶ 공모일정
- 접수기간 : 2016년 3월 2일(수) ~ 3월 31일(목)
- 심사발표 : 2016년 4월 7일(목)
* 한우자조금 홈페이지 게시 및 당선자 개별통지
- 시상식 : 2016년 4월 12일(화)
▶ 공모대상
- 만 18세 이상, 관련분야에 관심 있는 대학생이나 일반인 누구나
▶ 공모분야
- BI / 로고 디자인 (순수창작 작품 또는 기존로고 활용작품)
* 심벌마크
* 로고타입
> 국문 : 한우
> 영문 : HANWOO
* 시그니쳐(심벌, 로고조합/국문, 영문)
▶ 시상내역
▶ 작품주제
대한민국 한우, 세계로 뻗어나가다!
- 대한민국 고유 품종 한우만의 가치와 정체성을 함축적 이미지로 표현
- 한우의 이미지 고급화 및 세련된 이미지 표현을 통한 수출판로 개척과 소비활성화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표현
- 해외시장서 한우에 대한 관심 유발 및 이해를 돕기 위하여 대한민국 한우 브랜드를 상징하는 로고 표현
▶ 제출방법
- jpg파일로 담당자 메일(hanwoo_contest@daum.net)제출
(메일제목 '한우 브랜드 로고 디자인 공모'(지원자 이름))
- 1인 총 3작품 이내로 출제 가능
- 작품설명 필수, 연락처 필수
▶ 출품규격
- 원본파일 해상도 A4사이즈 300dpi 이상 작업 필수
(입상자는 추후 AI 원본파일을 제공해야 함)
- 제출서류 : 응모신청서 및 작품설명서
▶ 심사기준
- 기술평가(100%) : 평가항목 및 배점한도에 따라 평가
- 평가항목 : 공모주제의 함축성 25점, 활용성 25점, 인식성 20점, 디자인 20점, 참신성 10점
▶ 선정방법
- 객관성, 공정성을 기하기 위하여 5인 이상의 전문가 등으로 구성된 평가위원회를 구성하여 심사, 선정
- 총점 100점 기준으로 각 평가항목에 대한 점수를 합산하여 평가하며, 각 심사위원별 기술평가 합산 결과 합산점수가 높은 작품 선정
▶ 유의사항
- 응모작은 순수 창작물이어야 하며, 타인의 창작물에 대한 저작권 및 상표권 등 지적재산권을
침해해서는 안 됨
- 접수 작품이 공모전 취지에 부합하지 않거나 심사결과 적합한 당선작이 없을 경우, 당선인원이
조정되거나 당선작이 없을 수 있음
- 공모자가 제출한 작품에 포함되는 저작권·저작인접권·초상권 등에 대한 모든 법적 책임은 공모자에게
있음
- 응모작은 일체 반환하지 않으며, 입상작에 대한 지적재산권 등 일체의 권리는 우리 위원회에 귀속됨
- 타인작품, 유사작품, 모방작품일 경우 본인에게 책임이 있으며 심사대상에서 제외되며, 입상 후 이러한 사실이 밝혀졌을 경우 입상 취소하고 시상금은 환수 조치함
- 1인 다수 출품작중 중복수상 시 상위 출품작에만 시상함
- 동일한 작품이 접수될 경우 도착시점을 기준으로 먼저 접수된 작품만 인정함
- 수상작은 상표출원이 가능하여야 함
- 향후 활용 과정에서 주최측에 의하여 작품내용이 보완·수정될 수 있음
- 당선상금에 대한 제세공과금은 당선자 부담으로 함
- 상기 일정은 진행 상황에 따라 다소 변동될 수 있음
▶ 문의처
- 한우자조금관리위원회 홍보마케팅부 주임 임빛나라 (☎ 02-522-360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