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전체보기

분야별
대상유형별

55593

제3회 쿠마 켄고&히가시카와 KAGU 디자인 공모전
건축/인테리어

80만엔

마감

2022-11-01 ~ 2023-02-28

대학(원) 생,청소년,어린이
쿠마켄고&히가시카와KAGU디자인공모전실행위원회
김다윤 010-0000-0000
junnovate@gmail.com
다운로드  양식다운로드 공모전 홈페이지
https://www.kagu-higashikawa.jp/en/
응모주제

● 모집 내용

 주제 :「밖에 둘 수 있는 가구 (Furniture Fits in the Open Air)」  

・공모전 응모 요강 및 법률 규정을 엄수하여 응모자 본인이 디자인한 작품을 제출하여야. 합니다.

・미발표 작품만을 대상으로 합니다. 다만 졸업작품전을 포함하여 학교 수업에서의 ‘발표’는  미발표로 인정합니다.

응모자격

● 참가 자격

국내외 불문 2023년 3월 31일 기준으로 30세 이하이며 교육 기관에 재적 중인 학생을 대상으로 합니다. 

그리고 2023년 3월 31일 기준 30세 이하이며 2023년 3월 1일부터 30일 사이에 소속 교육기관을 졸업하는 학생의 경우 참가 대상으로 인정합니다.

팀을 구성하여 그룹 참가도 가능합니다. 다만 그룹 응모의 경우 구성원 전원이 참가 자격 조건을 충족시켜야 합니다.

응모일정

● 응모 일정

2023년 2월 28일까지 : 사전등록 기한

2023년 3월 31일까지 : 작품 제출 기한

2023년 6월 25일 : 최종심사회, 표창식 실시 (장소 : 홋카이도 히가시카와)

시상내역

● 시상 내역

쿠마켄고상(최우수상) 1작품 50만엔

우수상 3작품 각 10만엔

가작 6작품

제출방법

● 출품 작품 수 

1인 1작품, 또는 1그룹 1작품

※ 1인/그룹 1작품을 원칙으로 합니다. 한 명의 응모자가 관여할 수 있는 작품은 개인, 그룹에 관계없이 1작품으로 제한합니다. 개인이 여러 작품을 제출할 수 없으며, 개인으로 응모하여 제출한 뒤 팀을 구성하여 다른 작품을 제출해서는 안됩니다. 또한 이미 한 팀에 속해있는 개인이 다른 팀을 구성하여 작품을 제출하는 행위 역시 금합니다.

● 제출 작품

A3사이즈(단면, 가로형) 1장에 작품 제목, 디자인 컨셉, 작품 해설과 함께 출품 작품 스케치, 도면, CG(렌더링), 모형 사진 등으로 표현하여 PDF파일로 제출하여 주십시오. 작품에 사용할 수 있는 언어는 영어, 일본어입니다. 

●참가 사전 등록

사전 등록 기한:2023년 2월 28일(화) 정오(일본 시간 기준) 

・본 공모전에 작품을 응모하기 위해서는 사전 등록이 필요합니다. 사전 등록 기한 내에 등록하지 않은 경우 작품을 제출할 수 없습니다.

・「쿠마 켄고&히가시카와」KAGU디자인 공모전 홈페이지에서 등록을 진행하여 주십시오. 등록 시, 이메일 주소(그룹의 경우 대표자 이메일 주소)를 입력하여야 합니다. 접수가 완료되면 입력한 이메일 주소로 등록번호, 작품 제출 URL, 비밀번호를 보내드립니다.

●제출물 및 제출 기한

작품 제출 기간:2023년 3월 24일(금) ~ 3월 31일(금) 정오(일본 시간 기준)

작품 제출 기간 내에 사전 등록 시에 보내드린 URL 을 통해 아래 제출물을 보내주십시오.

지정 URL이 아닌 다른 수단을 통한 작품 제출, 부적절한 내용 기재, 허위사실 기재 등의 사실이 발견된 경우 제출이 무효가 될 수 있습니다.

①응모 작품 (PDF 파일)

・ A3사이즈(단면, 가로형) 1장에 작품 제목, 디자인 컨셉, 작품 해설과 함꼐 출품 작품을 스케치, 도면, CG(렌더링), 모형 사진 등으로 표현하여 PDF 파일로 제출해주십시오. (글자 크기 최소 10p)

・사전 등록 시 부여 받은 등록번호를 작품 오른쪽 아래에 글자 크기72p로 표기해주십시오.

・작품에 사용할 수 있는 언어는 영어, 일본어입니다.

・응모자의 신원(소속 등)을 알 수 있는 표현, 기호, 글자 등을 작품에 기재해서는 안됩니다.

・파일 용량은 3MB 이하, 형식은 PDF로 제출하여 주십시오.

②응모자(그룹 응모의 경우 구성원 전원)가 교육기관에 재적하고 있음을 증명하는 서류 (PDF, JPEG, GIF)

・학생증명서, 학생증 등 교육기관에 재적하고 있음을 증명할 수 있는 서류를 제출하여 주십시오.

・각 서류의 파일 용량은 1MB이하로 제출하여 주십시오.

※작품 제출 시에는 사전 등록 시에 기재한 이메일 주소와 접수 완료 후 전송해드린 비밀번호가 필요합니다. 

 

이 외의 자세한 사항은 첨부한 응모요강과 홈페이지를 확인하여 주십시오.

대회취지

●들어가며

지방 소도시가 지니고 있는 가치와 가능성이 새로 평가받고 있는 이 시기, 다이세쓰산(⼤雪⼭)이 보이는 아름다운 전원 풍경을 자랑하며 천연 지하수 등 자연 환경의 축복을 받고 있는 ʻ사진의 마을ʼ 홋카이도 히가시카와는 건축을 통해 지역을 디자인하는 건축가 쿠마 켄고 씨와 함께 ʻ건축과 가구가 만들어내는 풍요로운 생활ʼ을 목표로 새로운 프로젝트를 실시하고 있습니다.

히가시카와는 오랫동안 가구 사진의 작은 마을로서 할 수 있는 노력을 기울여 왔습니다. 이러한 노력은 마을에서 태어난 아이들에게 ʻ있을 곳ʼ을 만들어 주고 그 성장을 지켜본다는 의미를 담은 ʻ너의 의자ʼ 프로젝트에서부터 시작됩니다. 자라서 초등학생이 된 아이들은 나무로 만들어진 가구에 둘러싸여 공부를 하고, 중학교를 졸업할 때는 3 년간 사용하여 손때와 추억이 가득 묻은 나무 의자를 졸업 기념 선물로 받습니다. 가구 산지이기 때문에 가능한 이와 같은 일련의 활동은 이제 차세대의 젊은 디자이너를 키워내는 단계에 들어섰습니다.

COVID19의 영향으로 인구밀도가 높은 대도시의 문제점에 직면함과 동시에 새로운 라이프 스타일을 모색하려는 움직임이 활발해졌으며, 각 지방 도시가 지니고 있는 가치와 가능성이 새로운 라이프 스타일 구축의 힌트가 되고 있습니다. 이러한 상황 속에서, 건축을 통해 지역의 매력을 발견하고 지역 자원의 이용 확대와 다음 세대를 위한 교육에 깊은 관심을 갖고 있는 쿠마 켄고 씨와 아름답고 풍요로운 자연환경을 자랑하며 가구 산업이 발달한 과소(過疎)한 마을 ʻ히가시카와ʼ가 힘을 모아 새로운 라이프 스타일을 생각해 나가고자 합니다.

 

●대회 취지

홋카이도 아사히카와 가구의 주요 산지인 히가시카와에서는 차세대 젊은 디자이너들의 ‘정성이 깃든 삶’을 실현시켜주는 ‘KAGU’ 디자인 제안을 기다리고 있습니다. KAGU란 사람과 세계 사이를 연결하는 모든 것의 총칭으로서, 기존 ‘가구(家具)’의 개념을 확장한 것입니다. 우리들은 일상생활 속에서 여러가지 물건을 사용하고 있지만, 그 ‘물건’이 어떻게 만들어졌는지, 어떻게 사용되어 왔는지 그 배경까지는 알지 못합니다. 물건에 정성과 시간을 들이지 않고 거칠고 소홀히 다루며, 결과에 급급해 깊이 생각하지 않는 생활 방식이 만들어낸 우리네 삶 속의 커다란 균열을 깨닫게 되었습니다. KAGU 디자인 공모전을 계기로, 무한한 가능성을 가진 학생 여러분의 아이디어가 형태를 갖추어 오랜 시간에 걸쳐 사용되기를, 그로 인해 저희가 바라는 ‘정성이 깃든 삶’이 조금씩 실현될 수 있기를 바랍니다.

문의처

● 문의

・각종 문의사항은 이름, 연락처를 기입하여 official@kagu-higashikawa.jp로 보내주십시오. 가능한 빠르게 답변을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facebook twitter

당신을 위한 정글공모전

본 공모전은 주최측의 사정에 따라 댓글문의를 운영하지 않습니다.
공모전 관련 문의사항은 문의처(010-0000-0000) 또는 이메일(junnovate@gmail.com)로 문의해주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