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생활 속에 있는 기업가 정신
- 기업가정신이란?
* 창조적 파괴의 혁신을 추구하고 실행하는 과정(J.Schumpeter)
* 위험을 무릎쓰고 포착한 기회를 사업화하려는 모험과 도전정신(P.Drucke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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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생활 속에 있는 기업가 정신
- 기업가정신이란?
* 창조적 파괴의 혁신을 추구하고 실행하는 과정(J.Schumpeter)
* 위험을 무릎쓰고 포착한 기회를 사업화하려는 모험과 도전정신(P.Drucker)
- 일반부/청소년부 (20.7.31. 기준, 만 19세 미만)
* 청소년부 해당자는 일반부 참가 불가
- 접수기간 : 2020.5.18.(월) ~ 7.31.(금)
- 수상자 발표 : 2020.9.11.(금) 예정
- 시상식 일정 : 2020. 11월 중, 추후 안내
1) 청소년부
분야 |
시상분야 및 규모 |
||
슬로건 |
대 상 (1작품) |
30만원 |
중소벤처기업부장관상 |
우수상 (2작품) |
10만원 |
한국청년기업가정신재단 이사장상 |
|
노래/랩/ 동영상 |
대 상 (1작품) |
70만원 |
중소벤처기업부장관상 |
우수상 (2작품) |
30만원 |
한국청년기업가정신재단 이사장상 |
|
사진에세이 |
대 상 (1작품) |
50만원 |
중소벤처기업부장관상 |
우수상 (2작품) |
20만원 |
한국청년기업가정신재단 이사장상 |
2) 일반부
분야 |
시상분야 및 규모 |
||
슬로건 |
대 상 (1작품) |
30만원 |
중소벤처기업부장관상 |
우수상 (2작품) |
10만원 |
한국청년기업가정신재단 이사장상 |
|
노래/랩/ 동영상 |
대 상 (1작품) |
100만원 |
중소벤처기업부장관상 |
우수상 (2작품) |
50만원 |
한국청년기업가정신재단 이사장상 |
|
카드뉴스 |
대 상 (1작품) |
100만원 |
중소벤처기업부장관상 |
우수상 (2작품) |
50만원 |
한국청년기업가정신재단 이사장상 |
|
사진에세이 |
대 상 (1작품) |
50만원 |
중소벤처기업부장관상 |
우수상 (2작품) |
20만원 |
한국청년기업가정신재단 이사장상 |
* 온라인 대중투표를 통해 청소년부, 일반부의 각 분야별 가장 많은 투표를 받은 1작품에 기프티콘(베스킨라빈스 파인트 아이스크림) 증정
- 홈페이지 접수 ( www.기업가정신공모전.com )
○ 공모분야
* 일반부 : 슬로건, 노래/랩/동영상, 카드뉴스, 사진에세이
* 청소년부 : 슬로건, 노래/랩/동영상, 사진에세이
1) 슬로건 : 기업가정신을 표현하는 짤막한 문장 (20~25자)
- 국문기준 20~25자 내외의 간결한 문장
(띄어쓰기 제외, 영문 및 기호 1자 취급, 부연설명 별도 기재)
2) 노래/랩/동영상 : 기업가정신을 주제로 손쉽게 이해되는 노래/랩/영상
- (노래) 1분 이내 직접 작사/작곡
- (랩) 1분 이내로 무료 비트를 활용한 랩
- (동영상) 3분 이내의 기업가정신을 표현할 수 있는 드라마, 다큐 등 영상 제작물
3) 사진에세이 : 내 주변에서 만날 수 있는 앙트러프러너(Entrepreneur)의 사진과 설명 / 사진 1장 및 200내외 설명문
- 뉴스, 스토리 인포그래픽 등 자유 형식
4) 카드뉴스 (일반부) : 내 주변에서 만날 수 있는 앙트러프러너(Entrepreneur)의 사진과 설명
- 기업가정신을 가진 주변의 앙트러프러너(Entrepreneur)를 찾아서 사진 촬영 후 200자 내외의 설명문과 함께 업로드
- 응모작은 타 공모전에 출품되지 않은 순수 창작물이어야 하며 순수 창작물이
아닐 경우 수상 무효 처리 및 시상금 환수 조치된다.
- 청소년부 참가자는 만 19세 미만이어야 하고, 일반부 참가자는 청소년부 참가
기준에 해당하지 않아야 한다.
- 1인(또는 팀)이 다수의 작품을 제출할 수 있으며, 수상작 선정은 심사 결과 모든
부문을 통틀어 1인(또는 팀) 최상위 1건으로 제한하며 중복 시상하지 않는다.
- 온라인 대중투표의 투표율은 심사에 반영하지 않으며 상품(기프티콘)은 1인
(또는 팀)에 중복 지급하지 않는다. 만일 동일한 응모자가 2개 이상의 분야에서
가장 많은 투표를 받은 경우 투표율이 적은 분야의 차순위자에게 상품(기프티콘)
을 증정한다.
- 동일하거나 유사한 응모내용이 복수로 접수된 경우 먼저 제출된 건이 우선한다.
- UCC/노래&랩/카드뉴스 부문은 개인 및 5명 이하의 팀으로 제출할 수 있으며
나머지 부문은 개인 참여만 가능하다.
- 팀으로 제출할 경우 팀원을 꼭 기재해야 하며 응모 후 팀원의 추가/변경이 불가능하다.
- 응모작의 저작권은 출품자(응모자)에게 있으며(저작권법 제 10조), (재)한국청년
기업가정신재단(이하 ‘재단’)은 수상작에 한하여 5년 동안 복제・배포 할 수 있다.
- 향후, ‘재단’은 필요한 경우 응모작에 대한 저작재산권 중 일부를 양수하거나 이용허락을
받을 수 있으며, 이 경우에는 저작자와 별도로 협의하여 정한다.
- 수상작은 ‘재단’의 기업가정신 함양 및 확산 활동, 교육, 연구, 홍보자료로 사용될 수
있으며 필요시 수정 또는 변형되어 활용될 수 있다.
- 분쟁이 발생할 경우 한국저작권위원회에 조정을 신청하여 해결할 수 있으며, 양 당사자는
원활한 분쟁 해결을 위해 상호 노력한다.
- ‘재단’은 수상작 외에 제출된 응모작에 대한 유출 방지 등 주의의무를 다한다.
- 응모자는 응모작이 제3자의 저작권(이미지, 음원, 영상, 폰트 등)을 침해하지 않도록
주의의무를 다하여야 하며 제출된 응모작과 관련하여 저작권, 초상권 등의 분쟁 발생 시
모든 법적 책임은 응모자에게 있다.
- 심사결과에 따라 수상작이 없을 수 있으며 응모내용이 표절 등 기타 부정한 방법에 의한
경우 심사대상에서 제외되고, 시상 이후 발견 시 수상 무효 처리 및 시상금 환수 조치된다.
- ‘재단’은 입상하지 않은 응모작을 공모전 종료일로부터 3개월 이내에 모두 폐기한다.
다만, 응모자가 반환을 요구하면 30일 이내에 반환하며, 반환을 위한 비용은 반환을
요구한 응모자가 부담한다.
- 기업가정신 콘텐츠 공모전 운영사무국 (☏02-2233-401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