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패션산업연구원은 다양한 콘텐츠 크리에이터 발굴 및 육성을 위하여 “2019 대구국제패션문화페스티벌(이하 디파컬)”을 주제로한 패션문화 콘텐츠 공모전 계획을 아래와 같이 공고하오니 많은 참여 바랍니다.
4075
한국패션산업연구원은 다양한 콘텐츠 크리에이터 발굴 및 육성을 위하여 “2019 대구국제패션문화페스티벌(이하 디파컬)”을 주제로한 패션문화 콘텐츠 공모전 계획을 아래와 같이 공고하오니 많은 참여 바랍니다.
국내·외 패션 분야의 대표축제로 자리매김하기 위하여 ‘디파컬‘의 홍보 효과 극대화 및 타 지역 축제와의 차별화 모색
Industry 4.0 시대적 흐름에 맞추어 창의적인 패션 서비스를 체험 할 수 있는 체험형 콘텐츠 발굴을 통한 축제의 아이덴티티 확립과 참여유도 및 활성화 도모
분야 |
내용 |
YouTube 동영상 제작 |
디파컬 행사의 의미를 잘 알릴 수 있는 홍보 영상 |
이모티콘(Emoticon) 제작 |
디파컬 행사의 아이덴티티를 잘 보여줄 수 있는 캐릭터 제작 및 기타 인기 캐릭터 등을 활용한 행사 고유의 이모티콘 디자인 |
제한 없음(개인, 팀 구성 제안 가능, 팀일 경우 3명 이하)
YouTube 동영상(UCC) 제작
- 공모내용 : 2019 디파컬 소개하는 영상으로 개인 유튜브에 게재
※본인의 유튜브 계정에 제작 영상에 해시태그* 필수 기재
*“#2019대구국제패션문화페스티벌”,“#DIFACUL”,“#(전시품명)”
- 영상종류 : 순수 창작물로서 플래시 애니메이션, 만화, 뮤직비디오, 사진 슬라이드쇼 등
- 파일형태 : mp4, avi, wmv 형식, 해상도 1280×720pixel 이상
- 영상시간 : 1~3분이내 영상과 10~30초이내 Short Version영상 총 2개
- 영상언어 : 한국어(영어자막)
- 제출방법 : 한국패션산업연구원(http://krifi.re.kr) 홈페이지에서 참가신청서 및 개인정보 수집·이용동의서 양식 다운받아 작성 ①출품규격에 맞는 영상 원본파일 ②참가신청서 ③개인정보 수집·이용 동의서를 첨부하여 이메일 접수(jeuny319@krifi.re.kr) ※인편접수 또는 우편접수 불가
- 심사기준
구분 |
점수 |
착안사항 |
작품기획 |
40 |
- 작품주제와 어울리는 부제, 소재의 적합성 - 작품 짜임새의 긴밀성 및 구성 능력 - 작품 기술적 완성도와 활용가능성 |
작품성 |
40 |
- 영상 기술 및 품질 - 영상 기법의 다양성 - 작품 효과 및 전달성 |
대중성 |
20 |
- 온라인 투표 결과 반영 |
이모티콘(Emoticon) 제작
- 공모내용 : 2019 디파컬 행사의 아이덴티티를 잘 보여줄 수 있는 캐릭터 제작 및 기타 인기 캐릭터 등을 활용한 행사 고유의 이모티콘 디자인
- 제작종류 : (정지형) 16종 1세트 또는 (모션형) 4종 이상을 포함한 12종 1세트
- 제작규격 : 이미지 사이즈 360×360pixel, 이미지 1개당 2MB이하로 제작, 해상도는 72dpi, 컬러모드는 RGB 권장
- 파일형태 : (정지형) PNG파일, 투명 배경으로 제작
(모션형) GIF파일, 24프레임 이하로 제작
ㆍ프레임당 타임설정 자유, GIF 애니메이션 타임설정 : Forever
ㆍ애니메이션 4회 재생 후 마지막 프레임에서 정지하므로 멈춰져 있는 그림 고려하여 디자인
- 제출형태 : 접수 시 원본(psd, ai)과 PNG 또는 GIF 파일을 함께 제출
ㆍ모든 파일은 ZIP파일로 압축하여 폴더명[참가자(팀)명_작품명.zip] 이름으로 저장 후 제출 ※파일명:[참가자(팀)명_작품명_01(번호순서대로)]
- 제출방법 : 한국패션산업연구원(http://krifi.re.kr) 홈페이지에서 참가신청서 및 개인정보 수집·이용동의서 양식 다운받아 작성 ①이모티콘 개별 이미지 파일 1개의 압축파일 ②이모티콘 원본 파일(psd, ai) ③참가신청서 ④개인정보 수집·이용 동의서를 첨부하여 이메일 접수(jeuny319@krifi.re.kr) ※인편접수 또는 우편접수 불가
- 심사기준
구분 |
점수 |
착안사항 |
작품기획 |
40 |
- 작품주제와 어울리는 부제, 소재의 적합성 - 작품 짜임새의 긴밀성 및 구성 능력 - 작품 기술적 완성도와 활용가능성 |
작품성 |
40 |
- 작품 창의성 및 심미성 - 감정 표현의 다양성 - 작품 효과 및 전달성 |
대중성 |
20 |
- 온라인 투표 결과 반영 |
프로세스 |
일정 |
공고 |
- 2019. 5. 27(월) ~ 2019. 7. 26(금) |
접수 및 작품제출 |
- 2019. 7. 8(월) ~ 2019. 7. 26(금) 17:00까지 수시 접수 * 본 행사를 주최하는 한국패션산업연구원 홈페이지(http://krifi.re.kr)에서 소정의 양식을 다운받아 작성하여 작품과 함께 담당자에게 이메일 접수(jeuny319@krifi.re.kr) |
예선심사 |
- 2019. 7. 31(수) 예정 * 응모 기본 조건 준수 확인, 서류 및 작품 적합성 검증 |
온라인투표 |
- 2019. 8. 5(월) ~ 2019. 8. 14(수) 24:00 까지 |
본선심사 |
- 2019. 8. 14(수) 예정 * 영상 및 디자인 관련 전문가 5인의 심사결과의 점수를 합산/평균하여 산출 |
결과발표 |
- 2019. 8. 23(금) * 개별통보(유선 및 홈페이지) |
시상식 |
- 2019. 8. 30(금) 예정, 수상자 개별 공지 * 수상자는 시상식에 반드시 참석(불참시 수상 취소될 수 있음) |
※ 상기일정은 주최기관의 상황에 따라 변동 될 수 있음
분야 |
구분 |
작품 |
시상 내역 |
훈격 |
동영상 |
대상 |
1점 |
상장 및 시상금 150만원 |
한국패션산업연구원장상 |
금상 |
1점 |
상장 및 시상금 100만원 |
한국패션산업연구원장상 |
|
은상 |
1점 |
상장 및 시상금 50만원 |
한국패션산업연구원장상 |
|
동상 |
7점 |
상장 및 기념품 |
한국패션산업연구원장상 |
|
이모 티콘 |
대상 |
1점 |
상장 및 시상금 150만원 |
한국패션산업연구원장상 |
금상 |
1점 |
상장 및 시상금 100만원 |
한국패션산업연구원장상 |
|
은상 |
1점 |
상장 및 시상금 50만원 |
한국패션산업연구원장상 |
|
동상 |
7점 |
상장 및 기념품 |
한국패션산업연구원장상 |
|
계 |
20점 |
600만원 |
- |
※ 상금은 시상식 이후 계좌입금(소득세법에 따라 전체 상금에서 제세공과금 공제 후 상금 지급)
※ 결과물의 수준 및 경쟁률에 따라 시상 규모는 조정될 수 있음
- 한국패션산업연구원 패션사업본부 기업육성팀 정은영 연구원
(jeuny319@krifi.re.kr / 053-721-7435/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