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187
"우리학교, 추억의 공간을 찾아서" 이야기 사진 공모전
▶ 공모소개
- 서울시는 서울시교육청과 함께 ‘쾌적한 학교 화장실 사업’을 추진하고 있습니다. 학교 화장실 사업을 추진하면서 학교 공간 전반에 대해 궁금해지고, 학생들의 학교 생활에 대해 관심을 갖게 되었습니다.
- ‘우리학교, 추억의 공간을 찾아서’ 공모전은 학교 공간에 얽힌 나만의 사연과 사진을 함께 올리는 공모전인데요. 학교 공간 예를 들어 화장실, 운동장, 스탠드, 교실, 정원, 교내벤치 등 곳곳에 깃들어있는 학생들의 추억과 이야기를 다함께 학생․ 어른 모두 함께 공유하면서, 학교에서 즐거웠던 순간들을 기억하고 학교가 공부만 하는 공간이 아닌 친구들․ 선생님들과의 많은 추억 있는 곳임을 함께 나누고, 학교 공간에 대한 시민들의 관심을 환기하여 아이들에게 더 좋은 학교 공간을 만들어 줄 수 있도록 하고자 이 공모전을 개최하게 되었습니다.
▶ 참여자격
- 서울소재 초중고를 다니고 있거나, 졸업한 대한민국 국민은 누구나 참여가 가능합니다.
▶ 참여방법
- 민간포털 다음에서 ‘우리학교, 추억의 공간을 찾아서’ 검색 후 공모전 참여하기 버튼을 누르셔서 참여하시면 됩니다. 반드시 이야기와 함께 사진을 함께 등록하셔야합니다. 많은 참여 부탁드립니다.
* 이벤트페이지 : http://promotion.daum-kg.net/storyschool/event1.html
▶ 응모일정
- 공모기간 : 2014.12.15(월)~2015.1.31(토)
- 결과발표 : 2015.2.11(수)
▶ 공모분야
- 이야기를 담은 사진이며, ‘소중한 학교 공간과 추억’을 되살릴 수 있는 어떠한 작품이라도 자유롭게 제출해 주시면 됩니다. 예를 들어, 학교 벤치에서 친구들과 즐거웠던 한 때, 학교 화장실에서 친구들과 장난치던 추억, 학교 운동장에서 우리반 축구선수들을 열띠게 응원하던 모습 등 다양한 소재의 사진이 있을 수 있겠지요. 이번 공모전을 계기로 책장 깊숙이 두었던 앨범에서 추억을 꺼내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 시상내역
- 대상, 금상, 은상 총 18작품을 선정할 계획이며,
- 수상작으로 선정되면 서울특별시상장, 서울특별시교육감상과, 상금이 수여되고,
- 서울시 신청사 지하1층 시민청에 약 2주간 전시되면서 시민들에게 선보이게 됩니다.
계속 관심가져 주시고 함께 참여하여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