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954
서울시사회적경제지원센터(SEHUB)와 함께하는 제2회 CI공모전(2nd CI Contest)
▶ C. I. 아이템
- http://cicontest.mtn.co.kr/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공모내용
‘서울시사회적경제지원센터(SEHUB)와 함께 하는’ 제2회 CI 공모전(2nd CI Contest)
‘제2회 CI 공모전’은 서울시사회적경제지원센터(SEHUB)와 함께 진행하는 대국민 프로젝트입니다. 이번 CI 공모전은 서울시사회적경제지원센터(SEHUB)가 지원하는 1,500개의 사회적기업들 중 기존 CI를 개선하거나 신규 제작하고자 하는 기업들이 CI 아이템으로 참여하는 행사입니다.
이번 공모전에 CI 아이템으로 참여하는 서울시 사회적기업들은 사회적경제 생태계의 한 축을 이루고 있습니다. 사회적기업들의 성장은 사회적경제 생태계의 활발한 순환을 의미한다고 할 수 있을 것입니다. 사회적경제 생태계의 활발한 순환은 사회 구성원의 활발한 공존과 연대를 의미한다고 할 수 있습니다.
자본주의 사회에서 CI는 기업의 정체성을 나타내기 위한 상징입니다. 많은 기업들은 기업의 정체성 구축을 통해 보다 큰 성장을 기대하고 있습니다. 이에 서울시사회적기업지원센터(SEHUB)의 사회적기업들이 참여하는 이번 CI 공모전은 사회적기업의 존재를 보다 널리 알리고 이 기업들이 사회에서 어떤 역할을 하고 있는가를 사회구성원들과 공유하고 이를 통해 성장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하는 장(場)이 될 것입니다.
‘현대 마케팅의 대부’라 불리며, 노스웨스턴대학 부속 켈로그경영대학원의 석좌교수로 재직 중인
필립 코틀러(Philip Kotler)는 B2B 기업의 마케팅 전략에 대해 다음과 같이 조언했습니다.
“이제 B2B 기업도 고객이 무엇을 원하는지에 대해 생각해야 한다. 이는 B2C에서도 그랬듯이 B2B에서도 진리이다." 이렇듯 기업의 마케팅에 대한 중요성은 B2C 기업뿐만 아니라 B2B 기업에까지 확대되고 있습니다. 이런 관점에서 볼 때 사회적기업의 마케팅 역시 활발하게 확대되어야만 합니다. 이를 통해 사회적기업의 성장을 이룰 수 있을 것이며, 사회적기업이 갖는 공존과 연대의 힘이 더욱 커지고 강해질 수 있을 것이기 때문입니다.
서울시사회적경제지원센터(SEHUB)와 함께 하는 이번 ‘제2회 CI 공모전’은 지난 해에 진행되었던
‘제1회 중소기업 CI 공모전’에 이어 진행되는 행사이며, 디자인을 전공하고 있는
학생과 디자인에 관심 있는 국민이 참가할 수 있는 대국민 프로젝트입니다. 서울시 사회적기업들의 CI 개선과 신규 제작을 위한 대국민 프로젝트가 될 제2회 CI 공모전(1st CI Contest)에 디자인에 관심 있는 분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랍니다.
▶ 주요일정
- CI 아이템 공개 : 2014년 10월 23일(목)
- 참가신청 : 2014년 10월 23일(목) ~ 11월 16일(일) 24시 00분
- 작품접수 : 2014년 10월 23일(목) ~ 11월 23일(일) 24시 00분
- 1차(참여기업) 심사 : 2014년 11월 24일(월) ~ 11월 27일(목)
- 1차 심사결과 발표 : 2014년 12월 1일(월)
- 2차(전문가) 심사 : 2014년 12월 9일(수)
- 최종 결과 발표 : 2014년 12월 10일(수)
- 시상식 : 2014년 12월 18일(목)
▶ 시상내역
일반부 | 학생부 | |||
시상 인원 | 상금 | 시상 인원 | 상금 | |
대상 | 1 | 2,000,000 | 1 | 1,200,000 |
금상 | 1 | 1,200,000 | 1 | 700,000 |
은상 | 1 | 700,000 | 1 | 500,000 |
동상 | 2 | 500,000 | 2 | 300,000 |
우수상 | 3 | 300,000 | 3 | 200,000 |
장려상 | 11 | 200,000 | 11 | 100,00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