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전체보기

분야별
대상유형별

8567

제7회 MTN 대한민국 대학생 광고 공모전
영상/애니메이션 마감

2013-06-10 ~ 2013-06-23

대학(원) 생
머니투데이방송

다운로드  양식다운로드 공모전 홈페이지
http://mtnevent.mt.co.kr/adcontest/

1. 행사 소개

‘MTN 대한민국 대학생 광고공모전(KUCF)’
은 지난 2010년 여름 대한민국 최초로 CF와 영상제작에 관심이 많은 대학생들과 국내 유망 중소기업들의 광고 또는 마케팅 활성화를 위해 MTN이 기획한 중소기업과 대학생을 위한 행사입니다.

본 광고공모전에 참여하는 국내 유망 중소기업들은 대학생 참가팀들의 참신한 아이디어와 열정으로 제작된 작품(광고영상)를 확보할 수 있습니다.

대학생 참가팀들은 작품(광고영상)의 기획에서 제작까지 실무에 준하는 경험을 축적할 수 있어 취업에 활용할 수 있습니다.

2. 일정
① 홈페이지 공개 : 2013년 6월 3일(월)
②  참여기업(광고아이템) 접수 마감 : 2013년 6월 7일(금)
③  참여기업(광고아이템) 공개 : 2013년 6월 10일(월)
④  참가신청기간 : 2013년 6월 10일(월) ~ 6월 23일(일)
⑤  오리엔테이션 : 2013년 6월 27일(목)
⑥  스토리 보드 등록기간 : 2013년 7월 8일(월) ~ 7월 22일(일)
⑦  스토리 보드 심사결과 발표 : 2013년 7월 30일(화)
⑧  본선 관련 자료 등록기간 : 2013년 8월 5일(월) ~ 8월 20일(화)
⑨  본선 프레젠테이션 : 2013년 8월 22일(목)
⑩  본선 프레젠테이션 결과 발표 : 2013년 8월 26일(월)
⑪  시상식 : 2013년 8월 29일(목)

3. ‘MTN 대한민국 대학생 광고공모전(KUCF)’의 특징

가. 2분 듀레이션 방식
-  의미 : 2분(120초)의 시간을 활용하여 대학생 참가팀들이 자유로운 형식으로 작품을 제작할 수 있는 방식
-  작품의 길이 : 30초 및 1분 단위로 제작할 수 있으며, 2분 길이의 작품은 불가함.
-  제작 가능한 작품의 길이 및 편수 : 30초 길이의 작품을 제작할 경우 1편~4편 가능, 1분 길이의 작품의 경우 1편~2편 제작 가능
-  효과 : 제작될 작품의 듀레이션에 대한 한계만을 정하고 대학생 참가팀들이 이 시간을 전략적으로 활용하여 다양한 형식의 작품을 제작 가능

나.  지도교수제 실시
- ' MTN 대한민국 대학생 광고공모전(KUCF)' 에 참가하는 대학생 참가팀은 반드시 지도교수를 지정해야만 함
-  효과 : 대학생 참가팀들의 부족한 제작 및 실무 경험을 보완하고, 제작될 작품(광고영상)의 퀄리티 제고

다.  커뮤니케이션 점수 반영
-  대학생 참가팀들과 참여기업 간 커뮤니케이션의 활성화 정도를 예선심사항목에 반영하여 예선심사 진행
-  스토리 보드 심사 시에만 반영되며, 광고아이템으로 참여한 기업 측에서만 심사
-  효과 : 대학생 참가팀들과 참여기업 간의 활발한 커뮤니케이션을 유도하여 참여기업 측의 의도가 제작될 작품(광고영상)에 반영될 수 있을 것으로 예상

라.  대학원생(휴학생 포함) 참여 가능
-  대학원생이 포함된 팀 또는 대학원생만으로 구성된 팀도 가능
- 효과 : 대학원생들의 경우 학부생 보다 실무적으로 많은 경험이 있어 작품(광고영상) 제작 시 보다 높은 퀄리티의 작품(광고영상)을 제작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

마.  스토리 보드 심사(=예선심사)
- 대학생 참가팀들이 제작한 스토리 보드를 대상으로 예선심사를 진행하는 것을 의미하며, 각 광고아이템(참여기업) 당 1개~2개 팀의 스토리 보드가 본선에 진출
-  효과 : 작품(광고영상) 제작에 대한 대학생 참가팀들의 제작비 부담을 경감하고 보다 다양한 아이디어가 담긴 콘티를 다수 확보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

바. 본선진출작 제작지원
- 본선에 진출한 작품의 제작을 지원하기 위한 방안으로서 지난 ‘제5회 MTN 대한민국 대학생 광고공모전(5th KUCF)’에서 처음으로 시행되는 사항
-  제작지원 내역은 작품(광고영상) 제작과정 중 후반작업에 해당하는 녹음실 렌탈과 성우 섭외에 한정
-  효과 : 작품(광고영상) 제작과정 중 후반 과정은 작품(광고영상)의 퀄리티에 절대적인 영향을 미치며, 이 중 성우 더빙과 관련된 사항을 지원함으로써 대학생 참가팀들이 제작할 작품(광고영상)의 퀄리티를 높이는 계기를 마련

4. 공모요강

대상 : 대한민국에 소재하는 2년제 이상 대학 및 대학원생 (휴학생 포함)
  참가팀 구성 : 2명 이상 10명 이내 구성, 지도교수 필수
광고아이템 공개 : 2013년 6월 10일(월)
④ 참가신청기간 : 2013년 6월 10일(월) ~ 6월 23일(일)
⑤ 오리엔테이션 : 2013년 6월 27일(목)
⑥ 시상내역
- 교육부장관상 : 1팀 (상장, 상금 600만원)
- 중소기업청장상 : 1팀 (상장, 상금 350만원)
- 중소기업중앙회장상 : 1팀 (상장, 상금 250만원)
- 한국광고홍보학회장상 : 1팀 (상장, 상금 150만원)
- 머니투데이방송사장상 : 5팀 (상장, 상금 50만원)

⑦ 입상작 특전
- 본선에 진출한 작품들은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경제• 증권채널 MTN을 통해 방송
- 머니투데이방송사장상 이상에 입상한 작품들은 ' 참 좋은 은행 IBK기업은행' 전지점에서 송출 예정

⑧ 기타 궁금한 사항에 대한 문의
- 홈페이지 : http://mtnevent.mt.co.kr/adcontest/
- 전화 : 02-2077-6271,6277
- E-mail : broadbiz@mtn.co.kr

facebook twitter

당신을 위한 정글공모전

본 공모전은 주최측의 사정에 따라 댓글문의를 운영하지 않습니다.
공모전 관련 문의사항은 문의처() 또는 이메일()로 문의해주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