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컬쳐 | 리뷰

효과를 극대화하는 모델 캐스팅 전략

2005-05-24

BETC Euro RSCG는 두 편의 Peugeot 607 인쇄광고에서도 여전히 고양이와 쥐 주제를 사용하였다. 607을 도시라는 정글에서 살아가는 포식자로 그린 것이다. 이 광고는 프랑스의 두 자동차 회사인 Renault와 PSA Peugeot Citroen간의 경쟁이 점점 치열해지는 시점에 나왔다.
프랑스의 자동차 매출은 2004년 1월에 비해 6.5% 증가하였다. 이 중 Renault가 차지하는 비중이 대부분을 차지한 반면, Peugeot의 매출액은 같은 시기 0.5% 감소하였다.
두 회사는 프랑스 자동차 시장의 58.5%를 점유하고 있다.
작년 PSA Peugeot Citroen의 점유율이 34.6%에서 31.9%로 떨어진 반면, Renault는 24.9%에서 27.5%로 올랐다.

일본의 자동차 회사인 Nissan은 새로운 Nissan X-Trail를 출시하였다. 이 모델은 뒷좌석에 탄 아이들이 조용할 수 있도록 DVD 플레이어와 스크린이 내장되어 있다. 이전에는 서퍼와 모험가를 위해 SUV로 포지셔닝한 Tequila/Auk-land가 X-Trail이 얼마나 가족지향적인지를 보여준다.

우송광고지에는 뉴질랜드 도로 지도가 나와 있고, 제목에는 '아이들' 이라는 단어가 들어 있다. 안을 보면 아이가 크레용으로 그린 듯한 거리가 실제 거리 단위가 아닌 영화상 단위로 표시되어 있다. 캠페인의 일환으로 소비자들은 시험 운전하고 설문지를 작성한 다음, 20개의 DVD중 하나를 고를 수 있는 행사를 벌인다.

Axe(영국의 Lynx)광고에 대한 기대치는 높은 편이다. Pulse가 만든 전작들이 놀란 만한 성공을 거두었기 때문이다. 이 바이럴 광고는 구체적인 점에 초점을 맞추기보다는 16-20세 남성 고객을 목표로 지속적인 브랜드 구축 효과를 시도하고 있다.
사용자들은 디지털 깃털을 이용하여 침대에 누워있는 매력적인 아가씨를 간질인다. 간질이는 부위에 따라, 거의 벗은 그 아가씨가 점점 몸을 꼬는 반응을 한다. 이 광고는 유럽전역에 걸쳐 Axe 브랜드로 나가고 있다.
웹사이트인 www.axefeahter.com에는 이미 1백 80만이 접속하였다.(회답률은 20%였다.) 하지만 사이트 평균 방문 시간은 다소 걱정스러운 8.54분이었다.

미국의 다이어트 회사인 Jenny Craig가 Weight Watchers와 시장점유율을 두고 경쟁을 하고 있다. 애드킨스 다이어트가 선풍적인 인기를 끌고 나서 예전 회원들을 다시 불러 들이기 위해서 매체 광고를 늘렸다.

Kristie Alley는 시트콤 Fat Actress의 파일럿에서 자신이 하는 유일한 운동이라곤 Jenny Craig 모델이다.

JWT 뉴욕이 "아직 Jenny Craig에게 전화 안 했어요?" 라는 주제로 첫 번째 TV 광고를 제작하였다. 이 광고에는 Alley가 등장해 '뚱뚱한' 시청자들에게 얘기를 하고, 50파운드 이상을 빼는 과정을 소개한다.
캠페인의 일환으로 그녀는 Jenny Craig 웹사이트에 다이어트 일기를 매주 실을 예정이다.

새로 나온 Pampers 광고에는 모든 아르헨티나 아기들을 돌보는 한 엄마가 등장한다. Del Campo Nazca Saatchi & Saatchi가 제작한 이 광고에서는 이유식에 집착하는 여성이 나와, 길거리를 지나 노파나, 버스에 앉아있는 승객에게 이유식을 먹이려 한다. 그런데 이유식을 먹일 때는 꼭 비행기 놀이를 한다.

Unicef와 공동으로 제작된 이 광고는 'mamas del corazon'(가슴이 따뜻한 엄마들)이라는 캠페인의 일환으로서, 영양 부족에 시달리는 아르헨티나 아기들을 위한 기금을 모금하는 것이 목적이다. Pampers는 기저귀 판매로 모은 돈 100,000달러를 Unicef 캠페인에 기부하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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