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전체보기

분야별
유형별
매체별
매체전체
무신사
월간사진
월간 POPSIGN
bob

컬쳐 | 뉴스

이케아, 스트리트 문화와 활동적인 라이프스타일 위한 ’스펜스트’ 컬렉션 출시

2018-05-14

 

이케아가 스트리트 브랜드 스탬피디(Stampd)와 손잡고 스펜스트(SPÄNST) 컬렉션을 선보인다.

이케아가 스트리트 브랜드 스탬피디와 손잡고 스펜스트 컬렉션을 선보인다.


 

이케아가 스트리트 브랜드 스탬피디(Stampd)와 손잡고 활동적인 라이프스타일의 젊은 층을 위한 스펜스트(SPÄNST) 컬렉션을 선보인다. 

 

스펜스트 컬렉션은 LA기반의 아방가르드 스트리트 라이프스타일 브랜드이자 스트리트 문화에 미니멀리즘을 접목, 젊은이들에게 큰 인기를 끌고 있는 스탬피디(Stampd)의 디자이너 크리스 스탬프(Chris Stamp)와의 컬래버레이션을 통해 제작한 한정판 컬렉션으로, 자신을 표현하는데 적극적인 세대의 특징을 반영해 젊은층이 집에서도 개성을 표현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한 다양한 홈퍼니싱 제품으로 구성, 좋아하는 물건을 수납하고 진열할 수 있는 색다른 솔루션을 제시한다.

 

신발함, 옷장, 조명 등의 홈퍼니싱 제품은 물론 보드정리 랙, 실내용 농구경기세트 및 후드 티셔츠 등 스트리트 감성을 표현하는 폭넓은 제품과, 좋아하는 아이템을 자랑하고 싶어하고 집을 꾸미는 것에도 관심이 많은 젊은 층으로부터 아이디어를 얻어 속이 들여다보이는 투명한 신발함, 메시 소재의 옷장 등을 선보인다. 

 

크리스 스탬프는 “요즘 세대의 스트리트 문화와 활동적인 라이프스타일이 이번 디자인 작업에 많은 영향을 미쳤다. 미적 감각을 중시하는 젊은 고객들이 자신의 옷과 신발을 진열하며 자부심을 갖길 바란다”고 말했으며, 마르쿠스 엥만(Marcus Engman) 이케아 글로벌 디자인 총괄은 “스펜스트 컬렉션을 통해 보다 많은 사람들이 집을 자신의 개성을 드러내는 공간으로 만들었으면 한다”고 전했다. 

 

에디터_ 최유진(yjchoi@jungle.co.kr

facebook twitter

#리빙 

최유진 에디터
감성을 어루만지는 따뜻한 디자인, 마음을 움직이는 포근한 디자인 이야기를 전하겠습니다.

당신을 위한 정글매거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