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영역

컬쳐 | 뉴스

렉트라, 패션업체의 디자인과 개발을 위한 솔루션 출시

2018-03-28

 

렉트라 커넥티드 오퍼(사진제공: 렉트라코리아)

렉트라 커넥티드 오퍼(사진제공: 렉트라코리아)


 

패션 제품의 디자인과 개발에 있어서 특정 요구를 충족시키기 위해 렉트라가 ‘커넥티드 디자인(Connected Design)’과 ‘커넥티드 개발(Connected Development)’ 두 가지 솔루션을 출시했다. 

 

렉트라는 전 세계 패션업체의 기술 선도 파트너로 패션기업이 제품 출시 마감을 더 엄격하게 지키고 수 많은 스타일(모델)의 디자인 및 개발 업무를 신속하고 매끄럽게 처리할 수 있도록 개발한 패션 디자인·개발 협업 솔루션을 선보인다. 

 

현재 전자상거래가 일상 생활화 됨에 따라 소비자는 마우스 클릭으로 빠른 시간 내에 집까지 배달해주는 혁신적인 맞춤형 패션을 기대한다. 패션 기업들은 고객의 요구에 부응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으며 품질 저하 없이 디자인 및 개발 속도를 높일 수 있는 새로운 방법을 모색하고 있다. 

 

디자인팀은 신선하고 눈길을 끄는 컬렉션을 제공하기 위해 그 어느 때보다 더 신속하게 움직이며, 제품 개발팀은 새로운 디자인을 즉시 출시 가능한 제품으로 바꾸기 위해 서두른다. 패션 시장의 속도가 가속화됨에 따라 이들 팀 간의 정보 공유는 매우 중요한 요소로 자리잡고 있다. 

 

이에 출시한 솔루션은 비즈니스 애플리케이션을 통합하여 모든 디자인 및 제품 개발 단계에서 발생하는 데이터를 집계, 표준화 및 저장하는 협업 환경을 제공한다. 

 

이 혁신적인 솔루션은 다양한 조건 기준을 설정하여 손쉬운 검색을 제공할 뿐 아니라 디자인·개발 담당자의 업무에 맞춰 데이터를 연계하도록 유도하여 디자인·개발 업무 처리 속도를 높이는 혁신적인 도구와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일상 업무의 스트레스를 줄여준다. 

 

‘커넥티드 디자인(Connected Design)’은 디자인 팀원 간에 디자인 정보의 긴밀한 연결 공유 환경을 제공하여 스타일·직물 디자이너, 컬러리스트, 그래픽 디자이너, 기술 디자이너 및 디자인 매니저 간의 협업을 용이하게 한다. 

 

디자인 팀원들은 렉트라의 Kaledo® 디자인 소프트웨어 및 Adobe® Creative Cloud를 통해 디자인 플랫폼에 액세스하여 아이디어를 공유하고 컬렉션을 함께 검토하거나 전용 모바일 앱을 통해 업로드할 수 있다. 이 솔루션은 사용자에게 전체 디자인 프로세스를 간소화, 자동화 및 모니터링하는데 필요한 가시성을 제공하여 엄격한 시간 제약 하에서도 창의성을 유지할 수 있도록 한다. 

 

같은 방식으로 ‘커넥티드 개발(Connected Development)’은 데이터를 통해 패턴 제작자, 그레이딩 담당자, 기술 디자인팀, 매니저, 비용 및 마진 전문가, 마커 제작팀 및 샘플 팀원 간에 연결하여 필요 시점에 정확한 패션 제품 개발 정보를 제공하며, 렉트라의 2D·3D 패턴 CAD인 Modaris®와 마커 생성 CAD인 Diamino® 를 통해 개발 팀원 간에 상호 연계된 개발 작업 환경을 제공한다. 

 

팀은 다양한 표준 라이브러리 및 모바일 앱 등을 통해 작업 지시서 제작에 있어 효율성을 향상시킬 수 있다. 제품 개발팀은 비즈니스 프로세스 자동화 및 실시간 커뮤니케이션을 통해 오류를 방지하고 올바른 제품 품질 및 적합성을 제공할 수 있다. 

 

www.lectra.kr

 

에디터_ 김영철(yckim@jungle.co.kr

 

facebook twitter

#디지털 

김영철 에디터
소설가가 되고 싶었지만, 주변의 반대에 못 이겨 디자인을 전공했다. 패션디자이너로 일하다가 한계를 느끼고 다시 글을 쓰기 시작했다. 언제나 새로운 디자인에 놀라고 그들의 이야기를 듣는 하루하루가 재미있다.

당신을 위한 정글매거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