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전체보기

분야별
유형별
매체별
매체전체
무신사
월간사진
월간 POPSIGN
bob

컬쳐 | 뉴스

모리빌딩과 팀랩, 도쿄 오다이바에 디지털 아트 뮤지엄 개장 예정

2018-01-31

 

모리 빌딩 디지털 아트 뮤지엄 팀랩 보더리스(사진제공: Mori Building Co., Ltd.)

모리 빌딩 디지털 아트 뮤지엄 팀랩 보더리스(사진제공: Mori Building Co., Ltd.)


 

일본 도쿄에 본사를 둔 도시건축 개발회사 모리빌딩(Mori Building)과 예술가 집단인 팀랩(teamLab)이 올 여름 도쿄의 오다이바 팔레트 타운 컴플렉스에 초대형 디지털 아트 박물관인 ‘모리 빌딩 디지털 아트 뮤지엄 팀랩 보더리스’를 공동으로 개장할 것이라고 발표했다. 

 

새로운 콘셉트의 박물관은 문화 및 예술을 적극 지원해온 모리 빌딩과 예술 활동에 디지털 기술을 적용해 다양한 분야에서 활동하는 크리에이티브 전문가 그룹인 팀랩의 협업으로 이뤄진 결과다. 

 

박물관의 전시공간은 1만평방미터에 달하는 미로형식인 것으로 알려졌다. 또 박물관 이름에 들어가는 ‘보더리스’라는 표현은 예술 분야 간, 예술작품과 방문객 간, 나 자신과 남들 간의 경계를 허문다는 의미를 갖고 있다. 

즉 방문객들이 예술 자체에 몰입되어 이와 하나가 되라는 의미이다. 이 유례없는 콘셉트 박물관 건립을 통해 사람들이 보다 진화된 가치를 창출해내고 새로운 사회를 만들어낼것으로 기대된다. 

 

모리빌딩과 팀랩은 이번 협업을 통해 2020년까지, 그리고 이후로도 도쿄를 모든 종류의 예술가들을 끌어들이는 중심지로 만들고자 하는 계획이다.

 

www.mori.co.jp/en 

에디터_ 김영철(yckim@jungle.co.kr)

 

 

facebook twitter

#전시 

당신을 위한 정글매거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