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전체보기

분야별
유형별
매체별
매체전체
무신사
월간사진
월간 POPSIGN
bob

컬쳐 | 뉴스

‘제13회 전국 청소년 저작권 글짓기 대회’ 총 65편 수상

2017-11-21

 

제13회 청소년 저작권 글짓기 대회 시상식이 지난 17일 한국저작권위원회 서울사무소에서 개최됐다.

제13회 청소년 저작권 글짓기 대회 시상식이 지난 17일 한국저작권위원회 서울사무소에서 개최됐다.


 

문화체육관광부(장관 도종환)가 주최하고 한국저작권위원회(위원장 임원선)가 주관한 ‘제13회 전국 청소년 저작권 글짓기 대회’ 시상식이 11월 17일 금요일 한국저작권위원회 서울사무소에서 열렸다.

 

올해 글짓기 대회에는 2017년 7월 10일부터 9월 1일까지 총 1,990편의 작품이 접수되어 입선 포함 총 65편의 작품이 수상작으로 선정됐으며, 시상식에는 장려상 이상 수상자들이 참석했다.

 

대상은 김천율곡고등학교 박성은 학생이 수상했다.

대상은 김천율곡고등학교 박성은 학생이 수상했다.

 

 

대상에는 김천율곡고등학교 박성은의 <선한 의도, 선한 결과>가 선정됐다. 박성은 학생은 “대회에 참가하면서 저작권에 대해 많이 공부하고 생각해볼 수 있어서 뜻 깊은 시간이었다. 또한 저작권 문제에 대해 지속적으로 관심을 갖고 관련 활동들을 많이 하고 싶다”고 소감을 밝혔다. 

 

 

최우수상에는 부천오정초등학교 김재형의 <거미줄 왕국의 비밀>, 송라중학교 김세영의 <응원가에도 저작권이 있다고요?>, 경화여자고등학교 이예나의 <지켜줬더니, 더 큰 선물이 내게왔다> 등 3편, WIPO특별상에는 강원원주중학교 정도한의 <지켜주면 행복한 사회>, 우수상에는 순천풍덕초등학교 장예린의 <저작권침해, 누군가에겐 큰 고통입니다>, 송라초등학교 전상준의 <예쁜 마음 예쁜 글씨>, 솔빛중학교 박성호의 <작은 거인을 만들어낸 저작권>, 구미선주중학교 박성빈의 <역지사지의 마음>, 서현고등학교 유성훈의 <간판>, 제주제일고등학교 고원진의 <나비효과> 등 6편, 장려상에는 순천풍독초등학교 박유경의 <모두의 약속>, 황곡초등학교 김수아의 <500점짜리 리포트>, 구암초등학교 오민지의 <민아의 저작권이 없는 세상>, 하동중앙중학교 노수현의 <아이돌을 좋아하는 것이란>, 솔빛중학교 김민석의 <우리 아빠는 도둑이에요>, 이서현의 <작은 다툼>, 동화고등학교 김진섭의 <좁은틈새>, 인천포스코고등학교 강동현의 <음악 천재의 꿈을 위하여>, 서울덕성여자고등학교 오가연의 <저작권은 따뜻한 주황색> 등 9편이 선정됐다.

 

facebook twitter

#전시 

최유진 에디터
감성을 어루만지는 따뜻한 디자인, 마음을 움직이는 포근한 디자인 이야기를 전하겠습니다.

당신을 위한 정글매거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