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전체보기

분야별
유형별
매체별
매체전체
무신사
월간사진
월간 POPSIGN
bob

컬쳐 | 뉴스

맛집 큐머스 플랫폼 ‘푸딩박스’ 서비스 론칭

2017-09-06

 

푸딩박스가 서비스를 론칭했다. (사진제공: 푸딩박스)

푸딩박스가 서비스를 론칭했다. (사진제공: 푸딩박스)


 

맛집 큐머스 플랫폼 ‘푸딩박스’가 서비스를 론칭했다. 

 

푸딩박스는 전국의 맛집을 소개하고 해당 음식을 소비자에게 전하는 전국 맛집 플랫폼 스타트업이다. 기존의 푸드 쇼핑몰들이 음식을 상품으로 보고 유통하는 형식이라면, 푸딩박스는 전국 맛집의 음식을 집으로 전해주는 ‘연결’ 형식의 O2O 서비스를 지향한다. 

 

푸딩박스는 맛집이라는 단순한 표현이 아니라 재료와 조리하는 과정, 매장의 위생상태, 만드는 사람의 철학까지 직접 취재한 뒤 음식을 소개한다. 이에 일반 푸드쇼핑몰과 다른 큐머스(큐레이션+커머스)의 성격을 띈다. 

 

푸딩박스 박광규 공동대표는 “전국의 맛집들은 저마다 독특한 이야기가 있는데 대량생산되는 간편조리식은 그런 것이 없다”며 “실제 매장을 방문하고 음식을 먹을 때 자연스럽게 그 매장만의 이야기를 체험하는데 저희는 온라인에서도 그런 경험을 주고 싶다”고 밝혔다.

 

푸딩박스에서 만날 수 있는 음식들은 동인동 찜갈비 원조집, 40년이 넘은 언양 불고기집, 서울의 정통 일본식 카레집, 대구 봉산찜갈비, 치악산 황골엿, 신림동 백순대 등 다양하다. 

 

스마트폰에서 간단하게 주문만 하면 속초의 유명한 오징어순대나 양양의 섭국, 울산의 돼지국밥 등 각지의 유명 맛집 음식을 택배로 배송받을 수 있다.

 

한편, 푸딩박스는 현재 50여개의 맛집 메뉴들이 있으며 올해 내에 100개의 맛집 메뉴를 선보이고 전용 앱도 출시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www.foodingbox.com 

 

 

에디터_ 추은희(ehchu@jungle.co.kr)

facebook twitter

#디지털 

당신을 위한 정글매거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