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전체보기

분야별
유형별
매체별
매체전체
무신사
월간사진
월간 POPSIGN
bob

컬쳐 | 뉴스

카카오의 인공지능 스피커, 카카오미니

2017-09-05

©kakao

©kakao (출처: 카카오 공식 채널)

 

드디어 카카오(Kakao)도 인공지능 스피커 세계로 들어왔다. 9월 5일, 카카오는 자체 스마트 스피커 ‘카카오미니(Kakao Mini)’를 카카오 공식 채널을 통해 공개했다.


카카오미니는 카카오의 통합 인공지능 플랫폼 ‘카카오 I(아이)’의 음성형 엔진(음성인식·합성), 대화형 엔진(자연어처리 기술), 추천형 엔진(빅데이터 및 머신러닝 기반 추천)이 적용된 기기다. 자동업데이트 방식으로 앞으로 새로운 기능을 반영하며 진화할 예정이다.

이러한 기술을 바탕으로 카카오미니는 멜론의 풍부한 음악 데이터베이스를 기반으로 하여 사용자의 취향, 기분, 상황에 맞는 음악을 추천해준다. 카카오톡과 연동되어 카카오톡 메시지를 확인하거나 전송할 수도 있으며, 포털사이트 다음(Daum) 등 다양한 카카오 서비스와 연동되어 실생활에 도움이 되는 서비스를 쉽게 이용할 수 있다.

©kakao

©kakao (출처: 카카오 공식 채널)

©kakao

©kakao (출처: 카카오 공식 채널)


카카오미니에는 원거리 음성 인식 성능을 갖춘 4개의 고성능 마이크가 장착되어 높은 음성 인식률을 자랑한다. 또한, 블루투스와 AUX 단자로 일반 스피커와 연결할 수 있어 고사양 프리미엄 스피커를 가진 사용자는 고품질의 음악을 즐기면서 카카오미니의 기능을 이용할 수 있다.

가장 눈에 띄는 것은 카카오프렌즈 캐릭터를 이용한 친숙한 디자인이다. ‘미니’라는 이름처럼 작은 사이즈와 외형을 감싼 패브릭 소재는 부드럽고 편안한 느낌을 준다. 초기 구매자에게 선착순으로 제공되는 카카오프렌즈 피규어는 자석이 달려 있어 카카오미니 상단에 쉽게 부착할 수 있다.

©kakao

©kakao (출처: 카카오 공식 채널)


카카오미니는 9월 중 예약 판매를 시작한다. 예약 판매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카카오 AI 브랜드 사이트( kakao.ai)를 통해 추후 공개될 예정이다.


에디터_ 허영은( yeheo@jungle.co.kr)

facebook twitter

#디지털 

당신을 위한 정글매거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