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전체보기

분야별
유형별
매체별
매체전체
무신사
월간사진
월간 POPSIGN
bob

컬쳐 | 뉴스

가정의 달, 페이스북에 언급된 주요 단어는?

페이스북코리아 | 2017-04-26

 

페이스북이 4월과 5월 동안 페이스북 및 인스타그램에 나타난 트렌드를 한눈에 볼 수 있는 인포그래픽을 공개했다. (사진제공: 페이스북코리아)

4월과 5월 동안 페이스북 및 인스타그램에 나타난 트렌드를 한눈에 볼 수 있는 인포그래픽 (사진제공: 페이스북코리아)


 

페이스북이 가정의 달을 맞아 4월과 5월 동안 페이스북 및 인스타그램에 나타난 트렌드를 한눈에 살펴볼 수 있는 인포그래픽을 공개했다. 

 

페이스북이 2016년 4월 1일부터 5월 31일까지 18세 이상 국내 사용자가 언급한 단어 및 표현을 살펴본 결과 페이스북에서는 ‘어린이’, ‘선물’, ‘사랑’, ‘우리 가족’, ‘함께’ 등 가족과 관련된 단어가 많이 언급된 것으로 나타났다. 

 

아울러 인스타그램에서는 ‘#사랑’, ‘#선물’, ‘#맘스타그램’, ‘#딸스타그램’, ‘#카네이션’ 등의 해시태그 사용이 두드러졌다. 

 

가정의 달 기간 중 페이스북에서 가장 인기가 많았던 체크인 장소로는 레스토랑 및 카페, 공원 및 랜드마크, 스포츠 및 아웃도어와 관련된 곳이 많았다. 동영상 공유 역시 평소에 비해 3배 가량 증가했다.

 

페이스북 인포그래픽에서는 사랑하는 가족을 위해 선물을 구매하고자 하는 사람들의 모습도 함께 살펴볼 수 있다. 가정의 달 기간에는 어린 자녀를 위한 장난감이나 부모님을 위한 건강 용품과 관련된 언급과 관심이 높았으며, 선물을 구매하기 위한 온라인 쇼핑 시 사람들이 모바일 기기를 사용하는 비중은 80%에 달했다. 또한 모바일 쇼핑이 가장 활발하게 이뤄진 시간대는 밤 9시에서 12시 사이로, 많은 사람이 바쁜 일상 속에서도 가족을 위한 선물 구매에 빠르고 편리한 모바일 기기를 적극 활용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페이스북의 가정의 달 인포그래픽에 대한 더욱 자세한 내용은 페이스북 공식 한글 뉴스룸(ko.newsroom.fb.com/)에서 확인 가능하다.

facebook twitter

#브랜드 

당신을 위한 정글매거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