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전체보기

분야별
유형별
매체별
매체전체
무신사
월간사진
월간 POPSIGN
bob

컬쳐 | 뉴스

디자인과 성능 업그레이드 된 가민 플래그십 스마트워치 ‘피닉스 5’ 시리즈 출시

2017-04-19

 

 

피닉스 5 시리즈(사진제공: 가민)

피닉스 5 시리즈 (사진제공: 가민)

 

강력한 GPS 성능을 기반으로 스마트 기기 시장을 선도하고 있는 가민(Garmin)이 4월 18일 기자간담회를 통해 ‘피닉스 5’ 시리즈 3종 출시를 발표했다. 

 

가민의 신제품 피닉스 5 시리즈는 프리미엄 스마트워치 시장에서 선풍적인 인기를 모았던 피닉스 3의 후속작으로, 피닉스 5, 피닉스 5S, 피닉스 5X 총 3가지 버전으로 구성, 사용자의 체형과 주 사용용도에 따라 최적의 제품 선택이 가능하다.

 

다양한 사이즈와 함께 기능도 업그레이드 됐다. 3종 모두 배터리 성능이 개선됐으며 손목 심박수를 측정할 수 있는 가민 엘레베이트™(Garmin Elevate™) 기술이 더욱 정교해졌다. 또한 새로운 퀵핏™(QuickFit™) 밴드를 채택, 가죽, 메탈 밴드에서부터 스포츠용 실리콘 밴드까지 취향과 상황에 따라 간편하게 밴드를 교체할 수 있다. 

 

다양한 스포츠 활동들의 기록과 훈련성과를 측정, 기록할 수 있는 멀티스포츠 지원 기능도 업그레이드됐다. 내장된 네비게이션 기능은 GPS, GLONASS 기능뿐만 아니라 3축 나침반, 자이로스코프, 고도계를 탑재해 GPS 단독으로 사용하는 경우보다 훨씬 더 정확한 측정이 가능하다. 

 

기본형인 피닉스 5는 베젤 사이즈가 47mm로, 기존 피닉스 3 HR 제품에 비해 사이즈는 작아지고 기능과 성능은 더욱 업그레이드 됐다. 디자인적으로는 세련미를 더해 일상생활에서의 활용성을 높였다.

 

다양한 밴드로 스타일리시하게 연출할 수 있다.(사진제공: 가민)

다양한 밴드로 스타일리시하게 연출할 수 있다.(사진제공: 가민)


스타일리시한 감각이 돋보이는 피닉스 5S는 화면사이즈가 42mm로 작아졌으며 무게도 가벼워져 편안한 착용감을 제공한다. 특히, 스타일을 중시하는 사용자들을 위해 미네랄 유리 렌즈를 적용한 실버 색상의 시계 화면을 적용한 것이 눈길을 끈다. 화이트, 청록 및 블랙의 실리콘 밴드와 매치, 개성 넘치는 연출이 가능하다.

 

모험적인 아웃도어 활동가를 위한 피닉스 5X는 51mm 가장 큰 화면에 풀 컬러 지도가 탑재돼 사용자의 위치 탐색 및 추적이 가능하다. 경로 추적 옵션을 통해 사용자는 이동하려는 거리를 시계에 입력할 수 있다. 또한 적절한 코스를 제안해주는 등 다양한 기능을 제공한다. 

 

호환되는 스마트기기와 연동되어 있을 경우 사용자는 수신되는 전화, 문자, 이메일, 스마트 알람 등을 바로 확인할 수 있어 편리하다. Connect IQ와 연동이 가능해 원하는 앱, 위젯, 데이터, 배경화면 등을 맞춤형으로 설정할 수 있어 개성을 살릴 수 있다. 

 

피닉스 5 시리즈는 특별한 도구나 나사 없이 클릭 한 번으로 교체 가능한 퀵핏™(QuickFit™) 밴드로 손쉽고 편리하게 자신만의 스타일을 연출할 수 있다. 고급스러운 가죽 및 메탈 밴드는 물론, 운동할 때 사용하기 편한 다양한 색상의 실리콘 밴드를 모두 보유하고 있어 상황에 맞게 자유롭게 선택, 교체할 수 있다.  

 

3가지 버전 모두 10ATM(100미터)의 방수 등급을 자랑하며 스테인리스 스틸로 만들어진 화면, 버튼, 후면 케이스는 고압을 견딜 수 있도록 견고하게 제작됐다. 또한, 더욱 강력한 배터리 성능을 탑재해 피닉스 5는 GPS 모드에서 최대 21시간, 스마트워치 모드에서는 최대 2주간 사용 가능하다. 피닉스 5S는 GPS 모드에서 최대 12시간, 스마트워치 모드에서는 최대 9일간 사용 가능하며 피닉스 5X의 배터리 수명 역시 GPS 모드에서 20시간, 스마트워치 모드에서는 12일간 사용 가능하다. 울트라트랙™(UltraTrac™) 절전 모드로 설정할 경우, 더욱 긴 시간 사용할 수 있다.  

 

www.garmin.kr 

facebook twitter

#제품 

최유진 에디터
감성을 어루만지는 따뜻한 디자인, 마음을 움직이는 포근한 디자인 이야기를 전하겠습니다.

당신을 위한 정글매거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