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전체보기

분야별
유형별
매체별
매체전체
무신사
월간사진
월간 POPSIGN
bob

컬쳐 | 뉴스

SKT, MWC서 ‘360 Live VR’ 공개

2017-02-20

 

SK텔레콤이 모바일 월드 콩그레스2017에서 초고화질 360 VR 생방송 서비스 360 Live VR을 선보인다. (사진제공: SK텔레콤)

SK텔레콤이 모바일 월드 콩그레스2017에서 초고화질 360 VR 생방송 서비스 360 Live VR을 선보인다. (사진제공: SK텔레콤)


 

SK텔레콤(사장 박정호)이 오는 27일부터 3월 2일까지 스페인 바르셀로나에서 열리는 ‘모바일 월드 콩그레스(Mobile World Congress; MWC) 2017’에서 초고화질 360 VR 생방송 서비스 ‘360 Live VR’을 선보인다. 

  

‘360 Live VR’ 시청자들은 마치 현장에 있는 듯한 느낌을 받을 수 있다. UHD 화면이 머리에 쓰는 디스플레이 기기(HMD, Head Mounted Display)의 움직임 감지 센서(모션 트래커)에 따라 개인 맞춤형으로 제공되기 때문이다. 방송 화면의 선택권이 방송사에서 시청자로 이동하게 된다. 

  

예를 들어 스피드 스케이팅 경기를 생방송으로 시청할 때 1위 선수를 중심으로 경기를 볼 수도 있지만 순위와 관계 없이 우리나라 대표 선수를 따라가며 시청할 수도 있다. 아이스하키 경기도 공의 움직임을 쫓아 시청하는 것이 일반적이었지만 마치 감독이 된 것처럼 전체적인 공격과 수비의 움직임을 파악하며 경기를 볼 수도 있다. 야구 경기를 시청할 때 시합은 안보고 치어리더만 바라보는 것도 가능하다. 

  

SK텔레콤은 ‘360 Live VR’을 공개하며 타사 서비스와 차별화되는 장점 4가지를 내세웠다. 1. 차원이 다른 선명한 화질, 2. 획기적으로 적은 전송 용량, 3. 실시간 모바일 스트리밍 지연 시간을 5초 이내로 단축, 4. 실감 음향 기술을 적용한 3D 오디오 적용이 바로 그것이다. 

  

‘360 Live VR’은 올해 상반기에 B2B시장에서 우선 상용화될 예정이며, 3D 오디오 기술 적용은 하반기 중 가능할 전망이다. 또한 New 미디어 생태계 조성을 위해 올해 상반기 중 API를 공개할 계획이다. API가 공개되면 관련 장비를 구비할 경우 콘텐츠 제작사나 개인도 ‘360 Live VR’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다.

facebook twitter

#디지털 

당신을 위한 정글매거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