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전체보기

분야별
유형별
매체별
매체전체
무신사
월간사진
월간 POPSIGN
bob

컬쳐 | 뉴스

페이스북, 마케터들을 위한 플랫폼 ‘크리에이티브 허브’ 출시

페이스북코리아 | 2016-11-30

(사진 제공: 페이스북코리아)

(사진 제공: 페이스북코리아)

 

 

페이스북(Facebook)이 전 세계 모든 마케터와 광고주를 대상으로 하는 모바일용 온라인 광고 제작 플랫폼 ‘크리에이티브 허브(Creative Hub)’를 출시했다.


2016 칸 국제광고제에서 처음 소개된 크리에이티브 허브는 마케터들과 광고주들이 서로 영감을 공유할 수 있는 공간이다. 페이스북은 올해 6월부터 약 5개월 동안 30여 곳의 광고 대행사와 함께 크리에이티브 허브에 대한 시범 서비스를 진행했다.

11월 30일, 공식 출시된 크리에이티브 허브는 모바일에서 콘텐츠를 소비하는 사람들의 관심을 더 빠르고 간편한 방법으로 끌 수 있도록 도와준다. 또한, 다양한 아이디어를 통해 혁신적인 아이디어를 전달할 수 있다.

대표적인 기능인 ‘미리보기’는 마케터와 광고주들이 제작한 온라인 및 모바일용 광고를 미리 확인해봄으로써 가장 효과적인 광고 형태를 찾도록 도와준다. 크리에이티브 허브를 통해 모바일 피드에서 표시되는 광고를 실제 집행 전에 확인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미리 보기 URL을 통해 광고 제작에 관련된 모든 사람과 테스트 버전을 공유할 수도 있다.

또한 ‘인스피레이션 갤러리(Inspiration Gallery)’를 통해 페이스북과 인스타그램의 우수한 모바일 광고 및 마케팅 사례들도 선보인다. 인스피레이션 갤러리에서는 360도 비디오, 슬라이드형 광고, 캔버스 광고, 비디오 등과 같은 페이스북과 인스타그램의 포맷을 활용하여 제작한 다양한 브랜드와 광고대행사들의 결과물을 손쉽게 살펴볼 수 있다.

크리에이티브 허브에 대한 더 자세한 내용은 크리에이티브 허브 홈페이지( goo.gl/5hgb72)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와 함께 페이스북과 인스타그램의 다양한 모범 사례들은 인스피레이션 갤러리( goo.gl/Xk8NSd)에서 살펴볼 수 있다.

facebook twitter

#디지털 

당신을 위한 정글매거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