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전체보기

분야별
유형별
매체별
매체전체
무신사
월간사진
월간 POPSIGN
bob

컬쳐 | 뉴스

필립 스탁이 디자인한 샤오미 ‘Mi Mix’

샤오미 | 2016-10-26

 

샤오미가 필립 스탁이 디자인한 자사의 새로운 스마트폰 ‘Mi Mix’를 공개했다.


Mi Mix의 가장 큰 특징은 베젤이 없다는 점이다. 제로 베젤으로 인해 화면은 더욱 커지고 디자인은 군더더기가 없이 심플해졌다. 내구성에 대한 불안감은 전면 세라믹 바디로 해결했다.

제로 베젤이라는 디자인은 기술에도 영향을 끼쳤다. 우선, 전면 카메라가 폰 하단에 위치하며, 부피를 줄이기 위해 기존 카메라 모듈보다 절반 크기의 부품이 사용되었다. 또한 통화 스피커를 제거함으로써, 소리를 본체 진동을 통해 전달하는 새로운 기술이 적용되었다.

 

디스플레이 역시 영향을 받았다. 상단과 좌우의 베젤이 없어진 만큼 Mi mix는 넓은 화면을 자랑한다. 2040x1080 해상도를 가진 Full HD 6.4인치 화면은 영화 감상이나 사진 촬영 등 엔터테인먼트 기능에 적합할 것으로 보인다. 또한 초음파 근접 센서가 디스플레이에 내장되어 볼에 눌리는 오작동을 방지해준다.


기본 사양 역시 높은 수준으로 구성되었다. CPU는 스냅드래곤 821를 탑재했으며, 최고 램 6GB에 256GB의 저장용량을 제공한다. 전면 카메라는 500만 화소, 후면 카메라는 1600만 화소로 높은 화질의 사진 촬영이 가능하다. 이외에도 지문 인식, NFC, Quick Charge 3.0을 지원한다.

샤오미는 프리미엄 모델인 Mi Mix에 어울리는 장인이 수제작한 가죽 케이스도 함께 공개했다. 또한 후면 카메라 테두리와 지문인식 버튼 부분에 18k 도금을 하여 고급스러움을 강조한 최고 사양 모델도 선보였다.

 

Mi mix의 가격은 128GB인 경우 3,499위안(한화 약 59만 원), 256GB인 경우 3,999위안(한화 약 67만 원)이다.

facebook twitter

#제품 

당신을 위한 정글매거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