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전체보기

분야별
유형별
매체별
매체전체
무신사
월간사진
월간 POPSIGN
bob

컬쳐 | 뉴스

장콸 첫 개인전 '걸 스카우트' 에브리데이몬데이에서 개최

2016-10-11

 

장콸의 첫 개인전 ‘걸 스카우트(Girl Scouts)’전시 포스터 (사진제공: 에브리데이몬데이)

장콸의 첫 개인전 ‘걸 스카우트(Girl Scouts)’전시 포스터 (사진제공: 에브리데이몬데이)


 

그로테스크하면서도 아름다운 그림체로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작가 장콸의 첫 개인전 ‘걸 스카우트(Girl Scouts)’가 오는 15일부터 11월 13일까지 에브리데이몬데이에서 개최된다.

 

디지털 작업이나 이를 바탕으로 한 소품, 앨범 표지 등은 그간 자주 발표됐으나, 꾸준히 쌓아온 개인 작업만을 온전히 보여주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이번 전시에서는 한지 위에 색을 여러 번 쌓아 올리는 동양화 기법으로 작업한 그림들과 남세라믹 웍스와 함께 만들어낸 도자기 작업 등이 선보일 예정이다.

 

그녀의 그림을 보고 있으면 아름다운 독버섯이 떠오른다. 실제로 알록달록한 버섯들이 등장한 그림도 있지만 그것 때문만은 아니다. 그림 속에 등장한 독버섯보다 더 섬뜩한 아우라를 풍기는 존재가 있으니, 바로 소녀들이다. 이 소녀들은 연약함과 아름다움을 내세워 도움을 구걸하지 않는다. 자발적으로 탐구하고 행동하며 무서울 만큼 거침이 없다. 자신의 장기를 갈라진 뱃가죽 밖으로 쭉 늘어뜨려 보기도 하고, 일상의 여러 사물과 초현실적으로 몸을 섞어 보기도 한다.

 

소녀들의 스산한 무표정에서는 얼핏 독기가 느껴지지만, 사실 이는 그녀들의 뜨거운 호기심이다. 알지 못하는 것에 대한 두려움보다 더 무서운 건 내가 무언가를 알고자 하는 마음을 잃어버린 것 아닐까. 길가에 피어 있는 꽃과 풀에 대한 호기심을 잃고 싶지 않다던 작가의 말처럼, 우리도 이번 전시를 계기로 나도 모르게 빠져 나가는 순수한 호기심을 붙잡아보자.

 

15일 저녁 7시부터 10시까지 오프닝 행사가 진행될 예정이다. 전시에 관한 자세한 내용은 에브리데이몬데이 홈페이지(www.everydaymooonday.com)에서 확인 가능하다. 

facebook twitter

#전시 

당신을 위한 정글매거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