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전체보기

분야별
유형별
매체별
매체전체
무신사
월간사진
월간 POPSIGN
bob

컬쳐 | 뉴스

10월, 예술 작품 전시장으로 변신하는 낙원악기상가

2016-09-29

 

'세계문자심포지아 2016 행랑' 축제 포스터 (사진제공: 낙원상가)

 

세계 최대 악기상점 집결지 낙원악기상가는 오는 10월 서울 종로구와 (사)세계문자연구소가 주최하는 ‘세계문자심포지아 2016 행랑’ 축제와 서울시에서 주최하는 ‘익선, 낙원, 세운’ 프로젝트가 낙원악기상가를 중심으로 펼쳐진다고 밝혔다.

 

10월 3~9일 낙원악기상가와 익선동 일대에서 진행되는 ‘세계문자심포지아 2016 행랑’ 축제는 예술가들과 학자들로 구성된 (사)세계문자연구소가 낙원악기상가와 익선동 일대에서 영감을 받아 제작한 문자예술작품들을 선보이는 특별한 행사다. (사)세계문자연구소에 소속된 예술인들이 180cm 넘는 높이로 제작한 낱말 조각 작품인 ‘ㄴ, ㅁ, ㅇ’과, ‘낙원’이라는 단어를 점자로 나타내고 그 점을 다시 스피커로 표현한 이창훈 작가의 ‘낙원’ 등이 눈에 띈다.

 

그런가 하면, 낙원악기상가와 돈화문 일대 환경 개선을 위한 예술프로젝트 ‘익선, 낙원, 세운’의 일환으로 낙원악기상가 1층 도로 공간에 10월 한 달간 이색 조명이 설치된다. 10월 5일(목) 진행될 개막식에는 ‘세계문자심포지아 2016 행랑’ 축제와 ‘익선, 낙원, 세운’ 프로젝트에 참여하는 예술가들과 서울시 및 종로구 관계자 등이 참석할 예정이다. 낙원악기상가 하부에 설치된 조명 점등식을 시작으로 판소리 명인 박인혜와 조각가 김종구의 ‘판소리와 쇳가루쓰기 퍼포먼스’, 무용가 송주원의 공연 등 다양한 축하 공연이 펼쳐진다.

 

낙원악기상가는 이번 행사를 기념해 10월 4일부터 30일까지 ‘내가 만든 문자, 인증샷 남기기 이벤트’를 진행한다. 낙원악기상가에 설치된 낱말 조각 작품 ’ㄴ, ㅁ, ㅇ’ 에 몸으로 모음을 만들어 문자를 완성시킨 후, 인증샷을 촬영해 낙원악기상가 공식 블로그 또는 페이스북에 업로드하면 참여가 완료된다. 이벤트 참여자에겐 추첨을 통해 우쿨렐레, 영화 관람권, 커피 기프티콘 등을 증정할 계획이다. 자세한 사항은 낙원악기상가 공식 SNS에서 확인할 수 있다.

 

낙원악기상가 공식 블로그 blog.naver.com/enakwon

페이스북 facebook.com/nakwonmusic

facebook twitter

#전시 

당신을 위한 정글매거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