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09-27
이케아 코리아 ‘헤이집밥’_ 주방, 다이닝(사진제공: 이케아 코리아)
홈퍼니싱 기업 이케아 코리아가 신규 캠페인 ‘함께해요, 맛있는 시간’을 발표했다. ‘함께해요, 맛있는 시간’은 집 안의 주방 및 다이닝 공간에서 음식을 먹는 시간을 통해 가족과 함께하는 소중한 경험과 행복한 순간을 다시 되찾아보는 것에 의미를 둔 캠페인으로 행복한 순간을 만드는 다양한 홈퍼니싱 아이디어를 전하고자 기획됐다.
이케아는 이번 캠페인에서 국내에서 처음 선보이는 식기 및 주방용품 신제품을 선보인다. 글로벌 신제품 바르다겐(VARDAGEN) 컬렉션으로 클래식한 디자인이 특징이다. 경제적이면서도 실용적인 IKEA 365+ 컬렉션에는 튼튼하고 내구성이 뛰어난 스테인리스 스틸로 만든 조리 도구 제품들이 추가됐다.
캠페인의 일환으로 ‘헤이집밥(Hej-JIPBOP)’ 프로그램도 진행된다. ‘안녕하세요’라는 스웨덴어 ‘Hej’와 우리말 집밥(JIPBOP)을 스웨덴식으로 표기, 가족이나 친구들이 함께 모여 집밥을 먹는 것과 같은 분위기를 연출해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는 경험을 제공한다는 의미로 가족 또는 친구들이 함께 모여 음식을 만들고 맛있는 시간을 나눌 수 있는 이케아만의 주방·다이닝 공간이 펼쳐진다.
이케아 코리아 ‘헤이집밥’_ 주방, 다이닝(사진제공: 이케아 코리아)
‘헤이집밥’은 9월 27일부터 11월 12일까지 영등포 타임스퀘어 4층 행사장에서 열리며 누구나 방문할 수 있다. 수용인원 및 스타일이 각기 다른 4가지 종류의 다이닝, 주방공간이 마련되며 사전예약을 통해 소중한 사람들과 함께 요리하고 즐거움을 나누는 맛있는 시간을 가질 수 있다. 사전예약은 10월 초부터 이케아 코리아 홈페이지를 통해 할 수 있으며 헤이집밥 운영시간은 오전 10시 30분부터 오후 10시까지다.
‘헤이집밥’에서는 다양한 이벤트도 진행된다. 매주 금요일 IKEA FOOD팀의 쉐프가 스웨디시 푸드 마켓 제품을 활용해 집에서 간단히 만들 수 있는 음식을 소개하는 ‘IKEA FOOD Chef와 함께하는 금요일’, 매일 두 번, 선착순 5명에 한해 어린아이와 함께 ‘진저브레드 하우스 만들기’에 참여할 수 있는 ‘요리도 놀이처럼’, 2017 이케아 카달로그 포토존에서 사진도 찍고 카달로그도 받을 수 있는 ‘CATALOGUE PHOTO ZONE’, 매주 금요일과 일요일 특정시간에 진행되는 멤버 대상 이벤트 ‘IKEA FAMILY DAY’, 나만의 테이블 세팅을 꾸며 응모하면 추첨을 통해 18개의 IKEA 그릇세트를 증정하는 ‘나만의 테이블 세팅 만들기’ 등이 진행된다.
자신만의 소중한 추억의 음식과 사연을 이케아 홈페이지(www.IKEA.kr)에 남기면 4인의 가족들을 선정, ‘헤이집밥’으로 초대해 이원일 셰프의 ‘추억의 집밥’을 선사하는 ‘추억의 집밥’ 이벤트도 10월 13일까지 진행된다.
이밖에도 헤이집밥에서는 2017 이케아 카달로그를 받아볼 수 있으며, IKEA 패밀리 카드를 제시하면 1일 무료 커피 및 FIKA 등이 제공된다.
간담회 발표중인 이케아 코리아 인테리어 디자인 총괄 안톤 허크비스트(사진제공: 이케아 코리아)
주방 및 다이닝 공간을 온 가족이 함께 요리하고 음식을 먹으며 즐거움을 나누는 장소로 제안하는 이케아의 2017 카달로그는 출시 이래 최초로 세계 곳곳 사람들의 집과 생활을 소개, 따뜻한 감성의 홈퍼니싱 영감을 제공한다. 9월 29일부터는 홈페이지(www.IKEA.kr)를 통해 디지털 카달로그를 확인할 수 있고 10월 17일부터는 이케아 광명점에서도 만날 수 있다.
한편 이케아 코리아는 ‘브랜드라마’와 스토리텔링을 통해 주방 및 다이닝 공간에서 가족과 함께 하는 시간의 가치를 재조명한다. 이번 ‘브랜드라마’에서는 가족들이 음식을 통해 모이고 함께 소중한 시간을 보내는 계기를 음악을 통해 전달하고자 가수 윤종신 씨가 캠페인에 동참, 특별한 음악을 제작해 가족과 함께하는 식사 시간을 매력적으로 표현하게 된다.
이케아의 다양한 식기 및 주방용품은 이케아 광명점에서 만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