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전체보기

분야별
유형별
매체별
매체전체
무신사
월간사진
월간 POPSIGN
bob

컬쳐 | 뉴스

패션디자인 보호를 위한 ‘2016 디자인보호포럼-서울’, 9월 30일 개최

2016-09-19

 


 

패션디자이너들에게 다양한 지식재산권 정보를 제공하기 위한 ‘2016 디자인보호포럼-서울’이 오는 9월 30일 오후 2시부터 동대문디자인플라자 나눔관에서 개최된다. 

 

특허청(청장 최동규)과 (재)서울디자인재단이 공동으로 개최하는 이번 행사는 ‘Fit your Design right!’라는 부제로 진행, 패션업계의 최근 모방 실태를 진단하고 대안을 모색하는 한편, 패션업계의 글로벌 진출을 위해 패션디자이너들이 숙지해야 할 지식재산권 정보들을 소개한다.

 

포럼은 패션디자인의 모방 유형과 원인 및 특징 등 실태 분석, 패션디자인의 효과적인 권리확보 및 분쟁대응 전략, 패션디자인의 트렌드 변화에 따른 법적 이슈, 패션디자인 보호에 관한 외국사례 및 대안적 제도 모색 등을 주요 내용으로 하며 해당분야 전문가들의 주제발표와 패널토의가 진행될 예정이다. 

 

디자이너, 학생, 기업 담당자 등 패션디자인의 권리보호에 관심있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무료로 참가해서 패션디자인 권리보호에 관한 다양한 의견을 들을 수 있다. 참가신청은 디자인맵을 통해 할 수 있다. 

 

특허청 최규완 상표디자인심사국장은 “이번 포럼을 통해 최근 패션업계의 일부 무분별한 모방 행위에 대해 경각심을 불러일으키고, 패션디자이너들이 지식재산권을 올바르게 인식함으로써 패션업계의 건전한 창작 생태계 조성에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특허청은 광주디자인센터, 대구경북디자인센터 및 부산디자인센터와 함께 하반기에도 지역 순회포럼을 개최, 디자인 권리보호 인식을 지속적으로 확산할 예정이다. 

designmap.or.kr 

 

facebook twitter

#전시 

최유진 에디터
감성을 어루만지는 따뜻한 디자인, 마음을 움직이는 포근한 디자인 이야기를 전하겠습니다.

당신을 위한 정글매거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