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전체보기

분야별
유형별
매체별
매체전체
무신사
월간사진
월간 POPSIGN
bob

컬쳐 | 뉴스

디지털 마케팅에 주목하다, ‘2016 부산국제광고제’

2016-08-03

 

2016 부산국제광고제가 오는 8월 25일부터 부산 벡스코에서 개최된다. (사진제공: 부산국제광고제)

2016 부산국제광고제가 오는 8월 25일부터 부산 벡스코에서 개최된다. (사진제공: 부산국제광고제)

 

 

2016 부산국제광고제가 오는 8월 25일부터 27일까지 부산 벡스코에서 개최된다.

이번 부산국제광고제에는 총 18,063편의 작품이 출품되었으며, 지난 6월 말부터 7월 초까지 온라인 예선 심사를 통해 1,680편의 본선 진출 작품이 선정되었다. 그랑프리와 금, 은, 동상 수상작은 본선 진출작 중 7월 중순에 실시된 온라인 본선 심사와 8월에 실시될 오프라인 본선 심사를 통해 결정될 예정이다. 이렇게 선정된 본선 진출작은 광고제 기간 동안 전시된다.

2016 부산국제광고제는 문화체육관광부와 함께 부산국제광고제의 양적 성장과 광고 환경의 변화를 반영한 디지털 관련 프로그램을 대폭 강화했다. 특히 ‘깨다(Break, 破)’라는 주제 아래 급격히 변화하는 광고 환경을 반영한 프로그램을 만나 볼 수 있다. 본 세미나에서는 기존의 창의적인 발상에 대한 이야기뿐 아니라, 미디어 환경 변화 등 광고를 둘러싼 환경 변화를 다룬다.

올해 신설된 행사 중 주목받는 ‘애드텍 앳 애드스타즈(ad:tech@AD STARS)’는 디지털 마케팅 관련 국제행사인 ‘애드텍(ad:tech)’과 연계하여 진행되는 프로그램이다. 이 프로그램에서는 ‘엠시엔(MCN)과 게임 마케팅: 콘텐츠와 인플루언스로 성공하는 마케팅 전략’, ‘광고는 죽었다! 테크 하라!’, ‘궁극의 미디어, 가상현실(VR)’ 등 광고계 최신 동향을 파악할 수 있는 총 23회의 콘퍼런스가 진행될 예정이다. 이와 함께 디지털 마케팅 관련사의 신기술을 소개하는 홍보·전시 부스가 설치되고, 관련 업체 간 교류(네트워킹)의 장도 마련된다.

이외에도 최근 광고의 큰 부분을 차지하는 게임 광고를 주제로 한 게임 광고 전시, 게임 마케팅 관련 세미나로 구성된 프로그램인 ‘게임스타즈(Game Stars)’도 올해 최초로 실시된다.

한편 광고인과 예비 광고인을 대상으로 하는 별도 강의인 ‘애드 아카데미’도 올해부터 개최된다. 부산국제광고제의 대표 프로그램으로 자리매김한 대학생 광고 경연 프로그램 ‘영스타즈’와 신입 광고인의 광고 경연 프로그램 ‘뉴스타즈’도 함께 개최된다. 또한 무료 관람 공간에서도 작품 전시와 더불어 창의력을 증진할 수 있는 세미나와 취업설명회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풍성하게 준비되어 국내 광고산업 활성화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2016 부산국제광고제의 자세한 일정과 프로그램 내용은 광고제 홈페이지(www.adstars.org)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facebook twitter

#광고 

당신을 위한 정글매거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