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전체보기

분야별
유형별
매체별
매체전체
무신사
월간사진
월간 POPSIGN
bob

컬쳐 | 뉴스

특허청, ‘2016 D2B 디자인페어’ 개최

2016-03-31

 

2015년도 대상 수상작_ 다용도함으로 변형 가능한 선풍기, 임혜원 작

2015년도 대상 수상작_ 다용도함으로 변형 가능한 선풍기, 임혜원 작 (출처: www.d2bfair.or.kr)


 

특허청(청장 최동규)과 한국무역협회(회장 김인호)가 ‘2016 D2B 디자인페어(Design-to-Business)’를 개최한다. 

 

디자인권에 대한 디자이너와 기업의 관심을 높이고 참신한 아이디어를 기업에 공급하는 ‘2016 D2B’는 젊은 디자이너들의 창의적인 디자인이 보호받고 이를 기업에서 생산·판매할 수 있도록 사업화를 지원하는 공모전이다. 

 

올해로 11회째를 맞이하는 ‘2016 D2B’는 만 18세 이상이면 누구나 개인 또는 팀으로 디자인 출품이 가능하다. ‘기업출제부문’과 ‘자유출품부문’으로 나뉘어 진행되며 참가를 희망하는 개인 또는 팀은 온라인을 통해 사전등록하고 5월 2일부터 6월 10일까지 디자인을 출품하면 된다.

 

‘기업출제부문’은 대회에 참여한 디자인 전문기업과 제조업체가 물품을 제시하면 디자이너들이 물품에 대한 디자인을 출품하는 방식으로 이루어지며 ‘자유출품부문’에서는 디자이너가 자유롭게 창안 또는 개선한 디자인을 출품하면 된다. 우수작은 사업성, 창의성, 심미성, 현실성 등에 대한 검토 과정을 거쳐 선정된다.

 

1차 작품심사(디자인 초안 및 설명)를 통과한 개인 또는 팀은 ‘D2B 썸머스쿨(D2B Summer School)’에 참가, 출품한 디자인이 권리로 보호받을 수 있도록, 지식재산제도 및 출원요령, 기업의 멘토링 등의 교육을 받게 된다.

 

최종 우수디자인으로 선정된 디자인에 대한 시상은 오는 12월 1일 이루어질 예정이다. 수상작은 지식재산권 유통전문가에 의해 라이선스 계약 과정을 지원받고, 참여기업이 생산할 경우에는 계약에 따라 로열티가 지급될 예정이다. 

 

특허청 이춘무 산업재산인력과장은 “이번 대회를 통해 디자인 권리화에 대한 인식이 높아지고, 젊은 디자이너들이 실험적인 아이디어를 마음껏 표현할 수 있는 기회의 장이 되었으면 한다”고 말했다. 

 

공모전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D2B 홈페이지(www.d2bfair.or.kr) 참조. 

 

문의_ D2B 디자인페어 사무국 02-928-0582

 

 

facebook twitter

#전시 

최유진 에디터
감성을 어루만지는 따뜻한 디자인, 마음을 움직이는 포근한 디자인 이야기를 전하겠습니다.

당신을 위한 정글매거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