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전체보기

분야별
유형별
매체별
매체전체
무신사
월간사진
월간 POPSIGN
bob

컬쳐 | 뉴스

디자인 씽킹을 활용한 ‘디자인+기술융합’ 워크숍

2016-03-22

 


 

 

창의적 문제에 마주하는 매 순간 우리는 문제의 핵심을 먼저 정의하고, 혁신적인 가치를 만들어 내기에 고심한다. 창의적인 해결 방법은 역시, 디자인이다. 그렇다면 과연 디자인적 사고란 무엇일까? 우리가 눈 앞에 처한 현실을 디자인 씽킹(Design Thinking, 디자인 사고)를 통해 해결하고 이에 맞는 해결책을 어떻게 마련할 수 있을까. 개인의 고민이건 기업의 고민이건 이러한 지점에서 느끼는 답답함은 견줄 것 없이 동일할 것이다.  

 

국내 디자인산업을 대표하는 디자인전문기업들로 구성된 (사)한국디자인기업협회(KODFA)에서 한국디자인진흥원과 공동으로 디자인과 기술간 융합을 모색하고 디자인 사고를 통해 기업역량과 비즈니스 전략을 극대화시킬 수 있는 교육 프로그램을 마련했다. 

 

다양한 산업과의 융합, 그리고 여기에서 얻어지는 시너지와 결과는 우리가 상상했던 이상의 것보다 혁신적이다. 워크숍은 전 삼성전자 수석 디자이너이자, 삼성전자 후쿠다 자문 동경 프로젝트 리더인 김의훈 디자이너가 강의를 진행할 예정. 

 

교육내용은 디자인+기술 융합을 통한 혁신사례 소개하고 디자인+기술 융합방법론에 대한 이론 및 실습을 통해 문제해결 능력 및 전략수립 능력 향상을 위해 차세대 디자인-기술 융합 프레임워크 소개 및 일부과정의 실습을 포함한다. 

 

수강대상은 디자인과 기술을 융합해 새로운 사업기회를 모색하고 발굴하려는 제조기업과 디자인기업의 대표 및 실무자와 디자인을 활용해 비즈니스 전략을 극대화하려는 경영자 및 실무자 그리고  디자인 씽킹 방법론을 활용해 역량을 강화하고자 하는 기업이나 개인 혹은  디자인의 가치를 인정하나 상세 접목 가능성을 타진해보고자 하는 실무자, 디자인을 전공하는 대학(원)생 또는 기술연구소 종사자에 한 해 워크숍이 진행될 예정이다.  

 

참여인원은 인천지역을 시작으로 대전, 광주, 대구, 서울, 총 5회당 30명 정원으로, 개별 신청서를 작성 후 회차별 접수기한에 맞게 메일(kodfadsn@hanmail.net)로 접수 완료 후 참여가 가능하다.  

 

문의 ㅣ (사)한국디자인기업협회 사무국(02-3445-5398

상세모집 페이지 ㅣ http://kodfa.org/community/noticeDetail.asp?pageSeq=1&seekType=&seekValue=&seq=117

 

 

 

 

facebook twitter

#디지털 #제품 #전시 

당신을 위한 정글매거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