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전체보기

분야별
유형별
매체별
매체전체
무신사
월간사진
월간 POPSIGN
bob

컬쳐 | 뉴스

피티워모(Pitti Uomo) 내 글로벌 패션어워드, 하이더 아커만, 프랑카 소차니 등 심사위원 선정

2015-12-23

 

 

이탈리아 피렌체에서 열리는 전세계 최대규모의 남성 패션 박람회인 피티워모(Pitti Uomo)에서 열릴 울마크 프라이즈(IWP) 남성복 결승의 심사위원으로 디자이너 칼 라커펠트의 후계자로 평가 받는 디자이너 ‘하이더 아커만’, 1988년부터 보그 이탈리아 편집장을 역임하고 있는 ‘프랑카 소차니’, 비즈니스 오브 패션 편집장인 ‘임란 아메드’, 에스콰이어 US 편집장 ‘닉 설리반’ 등 현재 패션계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패널들이 위촉돼 눈길을 끈다. 

 

선정된 심사위원들은 지역 예선 우승을 차지했던 문수권(한국, 아시아), P.존슨(호주), 아기앤샘(영국), 조나단 크리스토퍼(유럽), 시키임(미국), 수켓드히르(인도·파키스탄·중동) 6명의 남성복 결승 진출자들이 선보일 여섯 벌의 메리노 울 캡슐 컬렉션에 대한 심사를 통해 2016년 울마크 프라이즈 남성복 부분 최종 우승자를 선정할 예정이다. . 

 

울마크 프라이즈의 우승자는10만 호주달러(한화 8,500만원 상당)의 우승상금과 지속적인 멘토링 지원을 받게 되며 메리노 울 캡슐 컬렉션을 10꼬르소꼬모(밀라노), 삭스 피프스 애비뉴(뉴욕), 하비 니콜스(런던), 이세탄(일본), 매치스패션닷컴(남성복 온라인), 마이테라사닷컴 (여성복 온라인), 부틱1(아랍에미레이트), 데이비드 존스(호주) 등 전세계 유명 리테일숍을 통해 독점판매와 프로모션을 진행하게 된다. 

 

울마크 프라이즈(IWP)는 울마크 컴퍼니가 주최하는 전 세계 신진 디자이너들을 발굴, 후원하며 동시에 메리노울의 무한한 잠재력과 다양성을 홍보하는 글로벌 어워드다. 1954년 첫 해에는 세계적인 디자이너 칼 라거펠트(Karl Lagerfeld)와 입생 로랑(Yves Saint Laurent)이 상을 수상하며 화려하게 패션계에 데뷔했다. 남성복 부문과 여성복 부문으로 진행되는 이번 2016년 울마크 프라이즈에는 전세계 70명 이상이 해당 국가의 권위 있는 패션협회 또는 미디어 추천을 받아 참여하고 있으며, 한국에서는 한국패션협회의 추천을 통해 후보를 선정하고 있다.

 

한편, 이번에 아시아 대표로 참가하는 문수권(Munsoo Kwon) 브랜드의 권문수 디자이너는 미국 샌프란시스코 AAU(Academy of Art University)에서 남성복을 전공하고 뉴욕에서 톰브라운, 헬무트랭, 로버트 갤러에서 경력을 쌓았다. 2012년 브랜드 런칭 후 서울패션위크에서 지속적으로 컬렉션을 선보이고 있으며 세계 최대 남성 패션 박람회인 피티워모에서 세계 각국의 떠오르는 신예들을 발굴하는 ‘더 레이티스트 패션 버즈(The latest Fashion Buzz)에 연속 2회 초청받는 등 전세계가 주목하는 신진 디자이너이다. 

 



* 울마크 컴퍼니는?

울마크 컴퍼니는 호주의 25,000명 이상의 양모산업 종사자들이 소유하고 있으며 비영리 회사인 Australian Wool Innovation의 자회사이다. 호주산 메리노울의 우수성을 전세계적으로 홍보하며 품질 향상을 위한 기술개발과 연구, 마케팅 활동을 지속적으로 전개하고 있다.

 

facebook twitter

#패션 #파티워모 #울마크프라이즈 #하이더아커만 

당신을 위한 정글매거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