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전체보기

분야별
유형별
매체별
매체전체
무신사
월간사진
월간 POPSIGN
bob

컬쳐 | 뉴스

New 디자인 선보이는 힐튼의 새로운 암스테르담 에어포트 스키폴 호텔

2015-12-21

 


 

1959년 세계 최초의 에어포트 호텔을 개장한 힐튼 호텔 & 리조트((Hilton Hotels & Resorts, http://goo.gl/yQ6MqE)가 힐튼 암스테르담 에어포트 스키폴을 상징하는 디자인의 현대식 에어포트 호텔 힐튼 암스테르담 에어포트 스키폴(Hilton Amsterdam Airport Schiphol, http://goo.gl/4RxYqV)을 새롭게 선보인다. 

 

정육면체 디자인과 42m 높이의 유리 지붕이 특징인 이 건축물은 네덜란드의 건축가 메카누(Mecanoo)가 영국 인테리어 디자인 회사 더 갤러리 HBA(The Gallery HBA)와 함께 탄생시켰다. 

 

공용 공간 및 객실 전역 등 건축물 곳곳에서 네덜란드 현대예술의 영향을 찾아볼 수 있는데 개방형 주방에 스페인 예술가 이스라엘 파에즈(Israel Páez)가 이야기가 있는 타일 벽을 설치한 것이나 객실 침대 헤드 등에 네덜란드의 경관을 묘사해 모든 공간에서 네덜란드와 지역의 특색을 느끼게 해주는 등 다양한 종류의 맞춤형 작품들을 제작한 것이 그 예다.  

 

현대 항공 여행 숙박시설의 최신 비전을 반영한 힐튼 암스테르담 에어포트 스키폴은 최신 감각의 433개의 객실을 갖췄으며 1972년 오픈한 기존의 힐튼 암스테르담 에어포트 스키폴을 대신한다. 

 

롭 팔레시(Rob Palleschi) 힐튼 월드와이드 풀서비스 브랜드 글로벌 본부장은 "에어포트 호텔의 개념은 1959년 힐튼 샌프란시스코 에어포트(Hilton San Francisco Airport)가 오픈하면서 탄생했다. 혁신은 우리의 전통이다- 숙박업계에서는 최초로 객실에 텔레비전을 설치하고 힐튼 H아너스(Hilton HHonors) 앱을 통해 디지털 키와 객실 선택권을 제공하는 등 개척정신은 창립 100주년이 다가오는 지금까지도 이어지고 있다. 새로운 힐튼 암스테르담 에어포트 스키폴은 모든 기대에 부응하는 것을 목표로 하며 우리의 세련된 디자인과 특별한 음식 제공, 세계적인 수준의 서비스와 편의시설을 통해 고객들에게 새로운 에어포트 호텔 경험을 선사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스키폴 리얼 에스테이트(Schiphol Real Estate)가 개발하고 소유하는 암스테르담 에어포트 스키폴 호텔은 상징적인 정육면체 디자인과 멋진 인테리어로 현대식 에어포트 호텔의 새 기준 설정을 제시하며 암스테르담의 새로운 랜드마크로 자리할 것이다. 

 

facebook twitter

#건축 

최유진 에디터
감성을 어루만지는 따뜻한 디자인, 마음을 움직이는 포근한 디자인 이야기를 전하겠습니다.

당신을 위한 정글매거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