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전체보기

분야별
유형별
매체별
매체전체
무신사
월간사진
월간 POPSIGN
bob

컬쳐 | 뉴스

[더블랙*] 아픔을 감싸는 따뜻한 별자리, 키론메디컬

2014-07-28

아픔을 감싸는 따뜻한 별자리,

키론메디컬


키론메디컬 네이밍, CI 기획, 디자인 개발
디자인 : 더블랙(대표 배재열) www.theblackad.com




크리에이티브 대행사 더블랙은 전문의료제품 및 보조의료기구를 유통•판매하는 의료전문브랜드 키론메디컬의 브랜드 네이밍 및 CI를 기획, 디자인하였다. 키론메디컬은 그리스신화 속 영웅들의 의술 및 예술, 수렵을 가르치던 스승이자 반인반마(半人半馬)인 켄타우로스족 중 가장 현명한 신인 키론(케이론)과 같은 존경 받는 기업이 되겠다는 설립취지에서 기획된 네이밍이다. 몸과 마음이 아픈 사람들을 위해 전문적인 의학지식을 바탕으로 항상 낮은 자세로 연구하고 탐구하며 아픔을 치유하기 위해 끊임없이 노력하겠다는 기업이념을 담아 기획하였다.





키론메디컬은 메디컬 및 희생, 봉사, 영원, 생명을 상징하는 십자가와 하늘의 별자리가 된 키론 신화를 메인 비주얼로 활용하여 디자인하였다. 24개의 별로 구성된 궁수자리(키론 별자리)를 십자가로 재해석해서 키론메디컬의 아이덴티티 심볼 타입으로 디자인하였다. 키론메디컬 24개의 별은 하늘에서 반짝이며 세상의 아픔과 같은 어둠을 밝게 비추며, 사람들의 지치고 힘들어하는 몸과 마음의 따뜻한 온기와 힘이 될 수 있도록 지켜주는 빛으로 구성되어 있다. 사람들 곁에서 아픔의 치유를 돕고, 그 아픔을 극복함으로써 한 단계 성장하고 성숙해지길 늘 곁에서 지켜주고 응원하는 것이 키론메디컬의 기업 철학이다. 또한 24개의 별은 동양의 24절기를 나타내며 키론메디컬이 365일 시간의 흐름에 따라 사람들의 보살핌을 달리하여 노력하고 도움이 필요한 사람들 곁에서 항상 함께 하겠다는 신뢰의 약속을 상징적으로 표현한 것이다.
사람들을 밝게 비춰주는 별로 구성된 십자가는 두 가지 의미를 중의적으로 가지고 있다. 첫 번째는 키론메디컬의 정체성을 나타내주는 생명과 희생, 메디컬의 의미를 나타내며, 두 번째는 키론메디컬의 밝은 별빛으로 사람들이 살아가는 세상을 아름답고 평온하게 플러스 시켜나간다는 의미를 가지고 있다. 별로 구성된 십자가를 감싸고 있는 원 형태의 심볼은 지구를 나타내며 키론메티컬이 국내를 넘어 세계로 뻗어나가 인종을 막론하고 사람들을 치유해 나가겠다는 기업의 글로벌적 비전을 함축으로 디자인하였다. 




의료전문브랜드 키론메디컬의 로고타입은 신뢰적이며 전문적인 이미지를 표현하도록 절도 있으며 심플하고 미니멀한 타입으로 로고타입을 개발하였다. 전체적인 컬러는 사람들이 심미적으로 안정감과 편안함을 느낄 수 있는 자연적인 컬러인 에메랄드그린 컬러를 메인 컬러로 채택하였다. 에메랄드그린은 풍부한 성장과 치유, 번영과 회복의 상징으로 평온하고 단정한 느낌을 주어 컬러만으로도 품격 있고 우아하면서도 친근한 브랜드 이미지를 형성한다. 또한 그린 컬러는 자연에서 만나는 풍부한 색이며 사람의 눈이 가장 많이 대하는 컬러이며 컬러만으로도 눈의 피로감을 덜어주는 컬러로 키론메디컬이 사람들 곁에 오랫동안 늘 함께 공존하며 친근하게 다가가는 마음을 나타내 준다.

 

 

facebook twitter

당신을 위한 정글매거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