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전체보기

분야별
유형별
매체별
매체전체
무신사
월간사진
월간 POPSIGN
bob

컬쳐 | 뉴스

트럼프앤코, ‘서울컨벤션’ 브랜드 디자인 리노베이션 컨설팅

2013-04-08







토탈 디자인 컴퍼니, ㈜트럼프앤코(www.the-trump.com, 이하 트럼프)는 노블웨딩의 명가, 서울컨벤션(구, 도심공항터미널 예식장)의 브랜드 디자인 리노베이션 컨설팅 프로젝트를 완료했다.

국내 유명 건축가인 김 헌 교수를 통해 인테리어 리노베이션을 진행한 서울컨벤션은 오래된 도심공항 터미널 예식장이라는 이미지를 탈피하고 독특하고 현대적이며 유일한 감각의 인테리어에 어울리는 브랜드 리노베이션이 필요했고, 트럼프는 이에 걸맞는 전혀 새로운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제시하였다. 그 뿐 아니라 색다른 사진을 위한 촬영 디렉팅, 이를 기반으로 웹사이트 구축까지 진행하는 총체적인 브랜드 디자인과 비주얼 아이덴티티 컨설팅을 진행하였다.

브랜드 아이덴티티 부분은 단순히 눈에 보이는 디자인이 아니라 결혼에 대한 제대로 된 해석과 통찰을 담아 ‘The Real Wedding’ 이라는 서비스 철학을 제시하고, 이를 토대로 이 곳이 유일하고 성스러운 ‘진정성의 공간’임을 감안, 서울컨벤션의 메인홀인 일루미나 홀(Illuminar Hall)의 단면 형태에서 그래픽 모티브를 착안, 결혼의 상징성과 홀의 공간감을 표현한 새로운 BI를 개발하였다. 이를 연회와 행사등의 비즈니스 영역 확장까지 고려하여 지속적인 확장이 가능하도록 설계하고 각종 집기류, 사인류, 서식류등을 통해 결혼식에 참석한 고객들의 다양한 경험적 접점까지 비주얼 아이덴티티를 느낄 수 있도록 디자인 가이드라인를 제작하였다.








BI 개발과 함께 진행된 웹 사이트(www.seoul-convention.com) 리뉴얼은 트럼프에서 디렉팅하여 촬영한 사진을 기반으로 색다른 느낌이 묻어나는 비주얼로 채우고, 메뉴 별로 Parallax Scrolling 을 적용하여 UI를 설계하였다. 여타 웨딩홀 사이트에서 볼 수 없는 추천사와 블로그, SNS연계등 콘텐츠를 배치하여 앞으로의 홍보와 마케팅 활동의 플랫폼 역할을 가지게 하였고, 더불어 자칫 많은 이미지와 최신 기술 반영으로 인해 무거워질 수 있는 웹 사이트의 리스크를 기술적으로 보완하여 서비스 완성도에 높이고, 아이패드등 태블릿 PC에서도 최적화된 사이즈로 볼 수 있도록 하여 실제로 오프라인에서 태블릿PC 를 통해 고객과 상담할 수 있도록 배려했다.

브랜드 아이덴티티부터 웹사이트까지 진행된 이번 브랜드 디자인 리노베이션을 통해 더 이상 도심공항터미널 예식장이 아닌, 진정성을 가진 브랜드 ‘서울컨벤션’으로 거듭나길 기대한다.


TRUMP&CO. True Minded Partner

facebook twitter

당신을 위한 정글매거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