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전체보기

분야별
유형별
매체별
매체전체
무신사
월간사진
월간 POPSIGN
bob

컬쳐 | 뉴스

[더블랙*]RBK 기업 홍보 브로슈어 기획, 디자인 개발

2012-02-28

“금융의 반쪽, 금융은 반짝

rbk 브로슈어 기획, 디자인 개발

디자인 : 더블랙(대표 배재열) www.theblackad.com





크리에이티브대행사 더블랙은 rbk의 브로슈어를 기획, 디자인 개발하였다. 글로벌 금융위기 속에 금융기관만 이익을 보는 현 금융시장을 뒤엎고, 고통 받는 개인 투자자들에게 안전한 금융의 길을 알려주는 금융의 안내자 역할을 하고자 설립된 rbk의 설립이념과 경영철학을 브로슈어에 담아 내었다.

현재 국내 금융시장에 상반되는 고객의 성공으로 금융기관이 이익을 얻어야 한다는 설립이념과 고객의 성공이 rbk의 성공이다라는 경영이념을 토대로 이번 브로슈어 콘셉트는 < 금융의 반쪽, 금융은 반짝> 으로 기획하여 제작하였다. 브로슈어의 전체적인 컬러를 골드와 실버를 활용하여 금융의 신뢰도와 고급스러움을 표현하였다. 내부에 실버와 채도가 낮은 골드 컬러를 사용하여 안정적이고 편안함을 느낄 수 있도록 하여 자산을 안정적으로 운용/관리하는 rbk의 안전성을 표현하였고 rbk의 시스템과 서비스를 설명하는 페이지에는 종이 특유의 지질감을 살려 rbk의 깨끗하고 신뢰적인 청렴함을 나타내고 있다. 전체적인 페이지 레이아웃은 공간감과 여백의 미를 살린 그리드를 채택하여 브로슈어를 보는 고객들로 하여금 편안함을 느낄 수 있도록 하여 rbk가 금융의 답답함을 풀어 드린다는 메시지를 은연중에 전달하고자 하였다. 각 페이지마다 rbk의 심볼타입인 삼각형이 조합을 이용한 레이아웃과 심볼을 통해 ci와의 통일성을 높였다.

 


people, innovation, passion, happy 네 가지 섹션의 구성을 통해 고객의 성공을 향한 열정이 가득한 rbk의 전문가와 rbk만의 혁신적인 금융 시스템이 행복을 만든다는 메시지를 표현하였다. 각 섹션별로 삽입된 비주얼은 열정적이고 혁신적인 rbk와 함께 걸어 간다면 험난한 금융시장 속에서도 웃을 수 있음을 나타내었다. rbk와 고객이 만나 성공을 향해 함께 나아가는 과정을 그린 카피를 통해 rbk와 함께 하였을 때 얻을 수 있는 든든함, 격려, 환희, 성공의 메시지를 전달하고 있다. 각 페이지별 비주얼은 한 치의 오차도 없이 맞물려 돌아가는 rbk의 전문적인 올인원 금융 서비스를 표현한 것이다. 이는 더 먼 미래를 구상하고 혹독한 금융 시장의 찬바람 속에서도 무너지지 않는 투자 전략을 세워 고객이 행복을 향한 올바른 방향으로 설정할 수 있도록 rbk가 함께하겠다는 메시지를 전달하고 있다. rbk의 시스템과 비전을 알기 쉬도록 페이지 별로 해당 페이지 내용을 요약한 카피를 삽입하였다. 고객들의 이해를 돕고 rbk의 금융 상담 서비스 또한 어려운 말들로 고객을 현혹 시키는 것이 아니라 고객이 완전히 이해할 수 있도록 충분한 설명과 조언을 드린다는 것을 간접적으로 표현하였다.
 

이번 rbk의 브로슈어는 고객과 함께 성장하겠다는 기업철학을 담은 컨셉트와 골드와 실버의 조화로운 컬러의 완벽한 연출로 고객을 행복하고 안정적인 미래로 안내하는 신뢰적인 기업 이미지를 담을 수 있도록 기획하였다.

facebook twitter

당신을 위한 정글매거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