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전체보기

분야별
유형별
매체별
매체전체
무신사
월간사진
월간 POPSIGN
bob

컬쳐 | 뉴스

[코발트식스티] JG Company 오픈

2011-01-26













배우 이준기 소셜 오피셜 사이트 및 모바일 앱 제작

스타와 팬, 소셜 미디어와 모바일로 만나다

 

 


인터랙티브미디어 디자인스튜디오인 코발트식스티 (대표: 변태우, 방동욱 kobalt60.com)는 배우 이준기의 매니지먼트 회사인 제이지컴퍼니 (대표: 조승범 jgcompany.kr)의 공식 웹사이트(http://www.jgcompany.kr)와 모바일 애플리케이션 ‘moving star’를 제작하였다.

 

jg company 공식 사이트는 동년 1 11일 오전 11시 오픈 되었으며, 감성적인 느낌의 원목 패턴 위에 이준기 트위터의 메시지와 그의 팬들의 메시지들이 각각의 메모지 형태로 구현되어 메인 전면에 펼쳐지며, 페이지에 접근할 때마다 매번 다른 배치로 구성되도록 설계하였다.  오피셜 사이트에서만 제공 가능한 고급스러운 ‘photo’의 이미지들과 이준기의 해설이 담겨 있는 ‘history’ 또한 주요 볼거리 중 하나이다.

 

금번 프로젝트는 소속 연예인과 관련된 정보 및 스케줄들을 전면에 배치하는 기존 오피셜 사이트들의 일률적인 틀에서 벗어나 팬들과의 즉각적인 소통을 위한 장치로 sns를 전면에 내세운 점이 차별화된 전략이며 이러한 형태는 기존 국내 연예인 공식사이트에서 금기 시 되던 개방성을 적극적으로 수용한다는 점에서 이제껏 찾아 볼 수 없었던 독특한 커뮤니티 형식의 오피셜 사이트를 취하고 있다이를 통해 이준기라는 브랜드를 더욱 강화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한편 이준기와 연관된 장소 정보를 공유하는 컨셉으로 기획된 iphone, android향 어플리케이션 ’moving star’ 역시 코발트식스티에서 제작하였다.

 

‘moving star’는 위치기반의 증강현실을 이용한 애플리케이션으로서 이준기의 작품들과 관계된 특정 공간에서 가상의 별을 수집하는 형태로, 이 역시 twitter의 오픈 api를 이용하여 서로 소통할 수 있도록 설계되었다. 언제 어디서든 손쉽게 다가갈 수 있는 애플리케이션을 사용하며 자연스럽게 배우 이준기의 흔적을 찾고 느껴볼 수 있기 때문에 이준기 씨 팬들에게는 무엇보다 값진 선물이 될 것이다.

 

facebook twitter

당신을 위한 정글매거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