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전체보기

분야별
유형별
매체별
매체전체
무신사
월간사진
월간 POPSIGN
bob

컬쳐 | 뉴스

[메가존] LG생활건강 보닌 사이트 리뉴얼

2009-08-31

보이지 않는 카리스마 보닌 





올해로 10주년을 맞이하는 lg생활건강의 남성 화장품 브랜드 보닌의 홈페이지가 리뉴얼되었다.

 

중세기사 또는 귀족을 일컫는 ‘von’‘individual’의 합성어인 vonin은 사회, 문화, 패션을 리드하고 남과 구별되는 귀족의 시대정신을 현대적으로 재해석하여, 부드러운 카리스마를 지닌 현대의 귀족상을 지향하는 남성이라는 의미를 갖고 있다.

 

리뉴얼된 사이트는 보닌의 제품라인 9개와 40여 개의 제품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그 외 제품후기를 중심으로 고객과 bm(brand manager)이 서로 소통할 수 있는 커뮤니티 코너 등을 신설해 보다 적극적으로 고객을 만날 수 있는 공간을 마련했다.

 

구성은 brand/product/café /man’s style의 주메뉴와 utility menu인 회원/고객센터/사이트맵/구매안내/product map으로 구성되어 있다.

남성적이고 귀족적인 브랜드의 의미를 전달하기 위해 사이트의 전체 색감을 블루와 블랙을 사용했으며. 두 컬러의 조합을 통해 카리스마 있는 남성의 이미지를 표현했다. 특히, 메인화면에서 보닌의 다양한 제품라인을 해당 정보로 쉽게 접근할 수 있도록 플래시를 활용하여 공간활용과 편의성을 강화했다. 또한 메인에 탭을 통한 화면전환시 커뮤니티 관련 메뉴로 구성된 메인화면을 구성하여 새로운 커뮤니티 정보로의 접근을 강화했다.

 

메뉴 중 product map은 단순히 스킨, 로션으로 연상되는 남성화장품에 대한 편견을 피부타입과 효능 제품사용순서, 향으로 분류. 개인의 피부특성과 연령, 기대효과를 한눈에 파악하고, 해당 제품상세정보로 빠르게 이동할 수 있도록 제작되었다.

 

brand 메뉴에서는 현재 메인모델인 소지섭 뿐만 아니라 vonin의 지난 히스토리와 변천사를 볼 수 있는 역대 모델의 프로필, 지난 cf, 지면광고 등을 제공하고 있다.



 

1.        프로젝트명: lg생활건강 보닌사이트 리뉴얼

2.        사이트 주소: vonin.co.kr

3.        클라이언트: lg생활건강

4.        담당 에이전시: 메가존㈜

5.        제작인원: 6

백옥경(pm,기획) / 김준석(기획) / 김연수, 이정은(디자인) / 김도훈(퍼블리시) / 최나란(개발)

6.        제작기간: 200925 ~ 20095 19

7.        오픈일: 2009 519


facebook twitter

당신을 위한 정글매거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