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전체보기

분야별
유형별
매체별
매체전체
무신사
월간사진
월간 POPSIGN
bob

컬쳐 | 뉴스

[(주)엑스포디자인브랜딩] 고령친화산업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만든다

2009-04-16

고령친화산업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만든다

< ㈜엑스포디자인브랜딩, 성남 고령친화종합체험관 ci 개발>

 

ci 및 브랜딩 전문업체인 ㈜엑스포디자인브랜딩(대표 정석원 )은 한국생산기술연구원과 지식경제부, 성남시가 공동 설립한 성남 고령친화종합체험관의 새로운 명칭 및 ci를 개발하였다.

 

성남 고령친화종합체험관, 급속도로 진행되는 한국사회의 고령화 문제에 맞서, 고령친화산업의 육성 및 고령자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한 기반 구축을 목표로, 고령친화제품 및 관련 서비스의 정보거점, 전시체험, 교육훈련, 기업지원, 보급 확산 등의 기능을 수행할 계획으로 설립되었다.

 

체험관의 새로운 명칭인 [미래세움(miraeseum)], 성남 고령친화종합체험관을 좀더 쉽게 홍보하고 다양한 연령층의 국민이 쉽게 인지할 수 있도록 개발되었으며, 고령세대와 함께 부양가족 모두가 조화롭게 어울려 삶의 미래를 창조함으로써 고령친화산업의 미래를 선도하고, 지속시켜 나감을 의미한다.

 

ci 디자인은 고령층을 배려하는 < 낮은 계단> 을 모티브로 배려 계단이라는 메인 컨셉하에 개발되었으며, 나아가 고령세대 삶의 지속적인 향상과 산업적인 발전을 상징한다. 또한 이것은 한 계단 한 계단씩 다양한 가치를 실현해 나가는 고령층 인생의 단계이자, 고령층 및 부양가족들의 조화로운 어울림과 세심한 배려를 의미하기도 한다.

 

사용된 오렌지 컬러는 하모니 오렌지(harmony orange)’라 명명하여, 모든 세대들의 따뜻한 배려와 즐거운 조화를 통해, 고령층의 삶이 더욱 풍요롭고 행복해짐을 상징하도록 하였다.

 

또한, 함께 개발된 캐릭터 두루 & 누리는 무명장수를 상징하는 만병초를 소재로 표현한 커플로, 아름답고 찬란하게 빛나는 고령층을 상징하며, 인생의 가치를 두루 누리는 세상을 만드는 희망 메신저 역할을 수행하게 될 예정이다.

facebook twitter

당신을 위한 정글매거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