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전체보기

분야별
유형별
매체별
매체전체
무신사
월간사진
월간 POPSIGN
bob

컬쳐 | 뉴스

[theBlack*]피스드림재단 “애뉴얼리포트(국∙영문)” 기획, 디자인 제작

2009-04-14

‘축구로 하나되는 세계

피스드림재단 “애뉴얼리포트(국∙영문)” 기획, 디자인 제작

디자인 : 더블랙(대표 배재열 ) www.theblackad.com


 

크리에이티브대행사 더블랙은 축구를 중심으로 스포츠와 문화예술 전반에 걸쳐 평화운동을 전개하는 피스드림재단의 2008년 애뉴얼리포트를 기획, 디자인 하였다. 이번 프로젝트의 기획컨셉은 “스포츠로 하나되는 세계, 아트로 담다”이다. 언어와 문화, 인종은 다르지만 스포츠를 통하여 사랑과 평화를 공유할 수 있다는 믿음으로 걸어온 피스드림의 일년의 발자취를 포토에세이형식으로 담았다.


 


각 프로그램의 화보와 파스텔 계열의 따뜻한 라인드로잉을 조화롭게 구성하여 프로그램의 취지만큼 러블리한 디자인이 나오도록 기획하였다. 이는 자칫하면 딱딱하고 어렵게 보일 수 있는 보고서형식을 탈피하고 비주얼만으로도 각 프로그램의 취지를 알 수 있도록 하기 위함이었다. 전체적으로 한 권의 매거진을 보는 듯한 세련되면서도 심플하게 디자인하도록 노력한 프로젝트이다.

표지는 피스드림재단의 브랜드 로고와 축구 하는 아이들의 모습을 심플한 라인드로잉으로 디자인하였고, 세련된 은별색의 원톤 컬러를 배경으로 활용하여 꿈과 희망을 상징적으로 잘 표현되도록 기획하였다. 또한 섹션마다 피스드림의 아이덴티티 컬러를 사용하였는데 이는 각 프로그램을 구별 지으면서 섹션에 맞는 다른 분위기를 연출하여 지루하지 않고 신선한 느낌이 들도록 기획한 것이다. 레드와 오렌지 컬러는 재단의 열정과 비전을 표현하였고, 블루컬러는 재단 활동을 통한 희망을, 블랙컬러는 재단의2008년 한해 동안의 행적을 담았다.

거칠고 활동적인 스포츠에 관한 보고서이지만 재단의 비전과 목표를, 따뜻하고 친근한 감성적인 한 권의 에뉴얼리포트로 담아낼 수 있도록 기획, 디자인 하였다.

facebook twitter

당신을 위한 정글매거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