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전체보기

분야별
유형별
매체별
매체전체
무신사
월간사진
월간 POPSIGN
bob

컬쳐 | 뉴스

[theBlack*]㈜피어슨 코리아 “Longman” 표지디자인 제작

2009-02-16

교재의 새로운 라인의 바람이 불다. ㈜피어슨 코리아 “longman” 커버디자인 제작

디자인 : 더블랙(대표 배재열 ) www.theblackad.com




크리에이티브대행사 더블랙은 교육전문출판그룹 ㈜
피어슨코리아의 <Longman> 멘토 시리즈 9종의 커버디자인을 기획 디자인하였다. 이번 기획 컨셉은 “십대의 자유로운 감성표현”이었다. 최신 디자인 트렌드이지만 단순한 일러스트아트를 이용하여 참고서 표지를 디자인한다는 것은 출판시장에서는 나름 센세이션한 작업 이었다. 십대의 감성을 연필로 낙서하듯 스케치로 그려낸 디자인에서는 자유와 여유로운 아날로그적 감성을 찾아 볼 수 있다.  

 

일러스트 중에서도 자유롭게 크로키한 느낌을 주는 프리 핸드스케치 기법을 채택하여 십대들의 자유분방한 감성을 마치 낙서를 한 듯한 친숙한 이미지로 표현하였다. 이러한 원 칼라의 심플함에 액세서리적인 요소로 브랜드명인 멘토의 대표 이니셜인 ‘m’에 포인트를 주면서 가독성과 집중력을 높였다. 이니셜 m은 질감이 느껴지는 입체적인 실사비주얼을 넣어 일러스트만으로는 다소 밋밋할 전체적인 톤앤무드를 산뜻하고 감각적으로 표현하였다.

더블랙이 디자인한 이번 longman멘토시리즈는 화려한 컬러의 자극적인 타 참고서들과는 달리 감성적인 비주얼에, 차분해지면서 집중력을 향상시킬 수 있는 칼라를 활용하여 해외 디자인서적 같은 분위기를 연출하여 심플하고 트렌디한 표지로 더욱 눈에 띌 수 있도록 기획하였다.

facebook twitter

당신을 위한 정글매거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