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전체보기

분야별
유형별
매체별
매체전체
무신사
월간사진
월간 POPSIGN
bob

컬쳐 | 뉴스

[(주)엑스포디자인브랜딩] 주문진오징어 명품공동브랜드 BI 및 캐릭터 개발

2008-06-16

 

                                          


                                         





'주문진의 참맛 _주문징어'


CI 및 브랜딩 전문업체인 ㈜엑스포디자인브랜딩(대표 정석원 )는 주문진오징어 명품공동브랜드의 네임 및 BI를 개발하였다.

주문진은 천연의 양항으로 싱싱한 오징어가 포획되며, 우리나라에서 가장 오래된 오징어 가공산업의 유수한 역사를 자랑하는 고장으로서, 타 산지와 차별화 되는 명품공동브랜드를 구축하고 이에 따른 아이덴티티를 구축하였다.

새 네임인 주문징어주문진오징어의 합성어로, 누구나 주문진의 오징어 브랜드임을 쉽게 인지할 수 있도록 하였으며, 옛 스러우면서도 친근한 이미지의 서체를 통해 유수한 역사와 전통을 지닌 주문진의 명품 오징어를 소비자에게 사랑 받는 브랜드로 성장 시키고자 하는 의지를 나타내었다.

심벌마크는 오징어를 유연하고 날렵한 캘리그래피로 표현하여 주문진의 맛깔스러운 오징어를 나타내었고, 오징어의 촉수인 긴 다리를 강조하여 태극모양으로 형상화하여 우리나라를 대표하는 오징어라는 의미를 내포할 수 있도록 하였다. 또한, 청색과 붉은색의 컬러는 태극을 상징하는 동시에, 각각 청정 동해바다 주문진의 오징어 브랜드’ ‘싱싱한 생물 및 건오징어가 띄는 초콜렛 빛깔을 상징한다

더불어 주문진 오징어 명품브랜드의 친근한 홍보대사 역할을 담당하게 될 한 쌍의 오징어 캐릭터는, 전체적으로 오동통한 표현과 밝은 색채를 살려 친근하고 귀여운 이미지를 느낄 수 있도록 하였고, 두 개의 긴 촉수를 캐릭터의 양팔로 표현하여 다양한 동작으로 활용이 용이하도록 하였다. 또한, 머리의 리본과 매듭으로 주문진의 정성이 담긴 명품브랜드임을 상징화 하였다.

facebook twitter

당신을 위한 정글매거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