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전체보기

분야별
유형별
매체별
매체전체
무신사
월간사진
월간 POPSIGN
bob

컬쳐 | 뉴스

[펜타브리드] 사랑의 '오픈프리마켓' in 펜타

2007-06-26

이번 '오픈프리마켓'은 펜타브리드에서 후원하고 있는 아동인 호중이의 생일선물 준비를 위한 모금행사인 동시에 직원 모두가 참여할수 있는 이벤트라는 취지에서 진행하게 되었다.

품목과 수량에 제한없이 각자 자율적으로 사연이나 금액 등을 기입한 메모지와 함께 물품들을 놓아두면 필요한 사람이 모금함에 금액을 넣고 해당 물품을 가져가는 방식이다. 물론 좋은 취지의 이벤트를 통한 모금이므로 금액은 저렴하게 책정되었다.

가격이 파격적인 만큼, 그리고 일찍 일어나는 새가 먹이를 쉽게 차지할수 있듯이, 많은 참여로 인해 실시간으로 업데이트되는 프리마켓의 물품들은 부지런한 사람이 갖게되는 경우가 많았다. 경쟁이 일어날 정도로 호응은 폭발적이었다. 정성스레 메모지에 사연을 담은 물품 종류도 생활소품, 책, 의류부터 DVD, MP3에 이르기까지 다양했다.

평소 사용빈도가 떨어져서 본인에겐 필요 없지만 누군가에겐 필요한 물품들을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다는 것도 매력적이지만, 이렇게 모여진 작은 정성으로 호중이에게도 기쁨을 줄 수 있다는 점에서 직원 모두가 보람을 느꼈다. 마음을 담아 정성껏 참여해주신 직원 여러분들께 엄지손가락을 치켜 세우며 '최고'라고 외치고 싶다. 앞으로도 이러한 좋은 취지의 이벤트는 계속 되었으면 한다.

facebook twitter

당신을 위한 정글매거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