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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CG, 광고 같은 이노션 웹사이트 구축

2006-01-25

다양한 스토리가 담긴 한 편의 광고 같은 웹사이트가 만들어졌다. ACG(www.astrum.co.kr)은 현대-기아차 그룹 계열사인 종합광고대행사 ‘이노션 월드와이드’의 웹사이트를 만들면서, 이노션이라는 회사이름이 가진 “ Innovation+ Ocean” 철학에 집중해 광고와도 같은 생동감 넘치는 동영상으로 기존 웹사이트와의 확연한 차별화를 실현했다. 마치 바다 속 잠수함을 타고 탐험을 하듯이 구성된 이번 웹사이트는 심해와 수면, 우주 등을 자유자재로 이동하며 시공간을 초월하는 역동적인 모션 그래픽을 통해, 광고대행사인 “이노션 월드와이드”가 추구하는 “소비자의 숨겨진 마음 속의 진실을 통찰하는 크리에이티브”를 표현했다. 특히, 컨셉화된 가상의 잠수함과 그 움직임을 3D 그래픽과 플래시의 합성으로 제작하고, 화면과 화면을 이어주는 장면과 잠수함 내부의 인물 움직임들은 스튜디오 촬영 화면과 3D 그래픽, 플래시, 액션 스크립터, 애프터 이펙트 동영상 편집, 2D 그래픽 디자인을 총 동원해 종합 광고대행사로서의 해당 산업 내 다이나믹한 행보와 창조성을 최대한 전달하고자 했다. 이노션 웹사이트에는 광고대행사인 “이노션 월드와이드”가 추구하는 크리에이티브 철학이 담긴 감성적 정보와 기업의 일반정보를 전달하기 위한 이성적 정보가 균형 있게 배치돼 있어 다양한 광고제작 기법과 제작 샘플, 광고 트렌드, 이노션의 회사 내부 모습 등을 엿볼 수 있다. 이번 웹사이트 제작을 맡은 ACG는 이미 웨비 어워드, 뉴욕페스티발 등에서 SK텔레콤 “모뮤” 사이트를 통해 온라인의 표현방식에 새로운 패러다임을 도입했다는 평가를 받은바 있어, 이노션 웹사이트로는 국내외에서 어떤 평가를 받을지 기대하고 있다. 광고 같은 웹사이트, “이노션 월드와이드”를 살펴보려면 www.innocean.com으로 방문하면 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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