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전체보기

분야별
유형별
매체별
매체전체
무신사
월간사진
월간 POPSIGN
bob

컬쳐 | 뉴스

ACG, 호남석유화학 웹사이트 개편

2006-01-17

ACG (www.astrum.co.kr)는 국내 굴지의 석유화학회사인 호남석유화학 웹사이트를 리뉴얼 오픈했다. (http://www.hpc.co.kr) 개편된 호남석유화학 웹사이트는 석유화학기업의 딱딱하고 어려운 이미지를 탈피하고, 방문 고객 중심형 컨텐츠와 친근한 이미지의 디자인, 편리한 인터페이스 등을 개발해 석유화학 분야의 선도 기업 이미지를 구축함과 동시에 환경친화기업, 공정거래를 중시하는 기업의 내부 의지를 적극적으로 표현했다. 특히 신규로 개발된 ‘제품 카다로그’과 ‘인증서 발급/신청’ 기능으로 기존 오프라인에서 진행하던 업무를 온라인에서 자동 처리하게 돼 비즈니스 고객들을 위한 신속한 응대와 해당 정보의 실시간 갱신 관리가 가능해져, 업무의 효율성도 높이고 연간 발생되는 오프라인 카다로그 제작 비용도 줄이게 됐다. 또한 호남석유화학 여수공장 內 10개 플랜트에서 생산되는 각 제품 공정을 플래시 기법으로 생생하게 전달하는 ‘사이버 투어’와 임직원들이 갱신하고 재생산할 수 있는 다양한 읽을 거리가 담긴 ‘HPC 페이퍼’는 어려운 B2B 기업을 이해하는 또 다른 역할을 해내고 있다. 디자인적인 측면으로는, 직관적이고 부드러운 이미지를 채용해 호남석유화학의 기업 모토와 슬로건을 강조했으며 채색된 질감의 파스텔톤 일러스트를 사용해 각 정보들의 성격을 감성적으로 표현했다. 웹사이트 전반의 레이아웃은 유지운영을 감안해 관리가 쉬운 4단 그리드로 개발하는 등 다양한 컨텐츠의 개발과 함께 꼼꼼한 유지운영 가이드 라인까지 제시했다. 호남석유화학은 이번 웹사이트 새단장을 통해 브랜드의 비쥬얼 아이덴티티를 올바로 세움과 동시에, 동종업계 최고 수준의 고객만족 경영 의지를 전파해 기업의 사회적 존재가치를 획득하기 위한 전략적 홍보 매체로 적극 활용할 계획이다.

facebook twitter

당신을 위한 정글매거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