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전체보기

분야별
유형별
매체별
매체전체
무신사
월간사진
월간 POPSIGN
bob

컬쳐 | 뉴스

아시아홀딩스, 조류충돌방지협회 업무협약 체결, ‘생물다양성 콘텐츠’ 버디프렌즈 선보여

2024-03-15


세계 야생 동식물의 날 카드뉴스 (사진제공 : 아시아홀딩스)


㈜아시아홀딩스와 (사)조류충돌방지협회는 3월 3일 세계 야생동식물의 날을 맞이해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환경과 기후변화 대응을 위한 협력사업을 함께하기로 했다.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생물다양성 및 기후변화 대응을 위한 국민 인식 제고 및 가치 확산을 위해 전문가 육성을 위한 교육, 조류 충돌 방지 및 생물다양성 캠페인을 위한 협력, 버디프렌즈 캐릭터를 활용한 홍보 및 다양한 사업을 함께 하기로 했다.

아시아홀딩스는 제주의 사라져가는 새를 주제로 버디프렌즈 캐릭터를 개발하고, 22년 대한민국콘텐츠 대상 수상, 23년 문체부 대한민국 우수문화상품 K리본 인증을 받았으며, 현재 KBS 2TV 애니메이션 ‘거멍숲을 지켜라! 버디프렌즈’를 방영하고 있다.

아시아홀딩스 대표는 “이번 협약을 계기로 버디프렌즈를 활용한 세이브버드(SAVE BIRDS) 공동 캠페인, 교육 프로그램 개발 등 다양한 활동을 통해 생물다양성 및 기후변화 위기에 대응하는 친환경 콘텐츠 기업으로 성장하고자 한다”고 포부를 밝혔다.

조류충돌방지협회 협회장은 “환경위기에 대한 대응은 국가 정책적 차원 뿐만 아니라 민간이 적극적으로 참여할 때 결실을 맺을 수 있다”면서 “이번 협약이 민간이 주도하는 환경 운동의 아름다운 선례로 남기 바란다”고 전했다.

글_김현혜 취재기자(khh@jungle.co.kr)

facebook twitter

#아시아홀딩스 #조류충돌방지협회 #생물다양성콘텐츠 #버디프렌즈 #캐릭터 #환경 #디자인 

당신을 위한 정글매거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