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전체보기

분야별
유형별
매체별
매체전체
무신사
월간사진
월간 POPSIGN
bob

컬쳐 | 뉴스

200주년 맞이 맥캘란, 로고와 브랜드 아이덴티티 공개

2024-02-24


맥캘란의 200주년 맞이 기념 로고 (사진제공 : 맥캘란)


맥캘란이 200주년을 맞이하여 새로운 ‘200 Years Young’ 로고와 브랜드의 아이덴티티를 공개했다.

200년 전 Alexander Reid에 의해 스코틀랜드 스페이사이드에 세워진 맥캘란은 신기하리만큼 작은 증류기를 통해 첫 번째 위스키가 증류된 순간 이후로, 싱글몰트 스카치 위스키의 위대한 여정이 시작되었다.

맥캘란의 기념 로고에서 볼 수 있는 독특한 물결 양식은 세계적으로 인정받고 있는 비쥬얼 아티스트 알렉스 트로슈트(Alex Trochut)가 디자인을 맡았으며, 맥캘란의 과거와 기반을 의미하는 스페이사이드 강의 곡선과 새로운 맥캘란 증류소의 부드러운 건축 형태를 함께 연결하고 있다.

심플해진 로고와 새롭게 선보이는 레드 컬러의 등장, 맥캘란의 초석이라 할 수 있는 식스 필러 (Six Pillars)에서 영감을 받은 패턴과 아이콘 등 새로운 브랜드 아이덴티티의 모든 요소는 맥캘란이 최고라 자부할 수밖에 없는 유구한 유산을 충실히 담아내고 있다.

맥캘란의 과거, 현재 그리고 미래를 아우르는 새로운 여정과 도약에 대한 업데이트와 소식 등은 맥캘란 글로벌 공식 홈페이지의 The Macallan Society 가입을 통해 받아볼 수 있다.

글_김현혜 취재기자(khh@jungle.co.kr)

facebook twitter

#맥캘란 #아이덴티티 #디자인 #로고 #브랜드 #위스키 #기념 

당신을 위한 정글매거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