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전체보기

분야별
유형별
매체별
매체전체
무신사
월간사진
월간 POPSIGN
bob

컬쳐 | 뉴스

한샘, 32년만에 BI 리뉴얼

2024-02-03

새로운 한샘의 BI(사진제공: 한샘)


디자인 스튜디오 CFC와 협업해 54년간 쌓아온 전문성과 전통성은 이어가되 현 시대에 맞는 유연한 브랜드로 거듭나겠다는 의미를 담은 BI를 공개했다. 1992년 이후 32년만에 진행한 BI 개편이다.

한샘은 지난 1992년부터 최근까지 한샘의 영문 사명인 ‘HANSSEM’을 9개의 ‘크리에이티브 블록’과 빨강∙노랑∙파랑 ‘삼원색’으로 표현한 BI를 사용했다. 가로와 세로∙대각선으로 길게 뻗어있는 ‘크리에이티브 블록’은 한샘의 역동적인 확장성을 상징하고, 모든 색의 시작을 의미하는 ‘삼원색’은 다양성을 표현했다.

한샘 BI 리뉴얼에 따라 한샘리하우스와 한샘홈퍼니싱, 한샘서비스 등 서브브랜드 및 계열사 BI도 변경된다. 한샘과 계열사 BI를 함께 사용하는 형식으로 통합 커뮤니케이션을 강화한다는 계획이다. 신규 BI는 지난 24일 문을 연 한샘 스타필드 수원점의 매장 간판과 실내 인테리어를 시작으로 ‘한샘몰’ 앱, 고객용 쇼핑백∙계약서, 제품 포장, 영업사원 명함 등 온∙오프라인 채널 전 방위에 순차적으로 적용될 방침이다.

김유진 한샘 대표는 “국내 홈 인테리어 1위 기업으로 쌓아온 한샘의 역사와 경험을 계승하고, 현 시대에 맞는 새로운 이미지를 전달하기 위해 이번 리뉴얼을 진행했다”며 “최신 트렌드의 주거환경 가치와 온·오프라인을 넘나드는 쇼핑 경험을 제공하는 등 새로운 고객 경험을 전달하는 브랜드로서 이미지를 강화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1970년 창립과 함께 탄생한 첫 BI는 한샘이 수평선 위로 떠오르는 태양과 같은 이미지를 표현했다. 이후 세 번의 변화를 거치고, 1992년에 ‘주거환경분야에서 최고의 기업’이 되겠다는 의지를 담아 대대적인 개편을 진행했다. 이번에는 1992년부터 최근까지 사용된 BI를 현대적으로 재 해석하면서 여섯 번째 BI를 선보인다.

글_김현혜 취재기자(khh@jungle.co.kr)

facebook twitter

#한샘 #리뉴얼 #브랜드 #신규 #디자인 #로고 #이미지 #트랜드 #가구 

당신을 위한 정글매거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