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전체보기

분야별
유형별
매체별
매체전체
무신사
월간사진
월간 POPSIGN
bob

컬쳐 | 뉴스

쏘카, 자동차 경고등 쉽게 확인할 수 있는 ‘경고등닷컴’ 론칭

2024-01-30

쏘카의 자동차 경고등 검색 사이트 (사진제공: 쏘카)

 

 

모빌리티 혁신 플랫폼 ㈜쏘카(대표 박재욱)가 270여개에 달하는 자동차 경고등을 더 쉽고 편리하게 검색하고 확인할 수 있는 웹사이트 ‘경고등닷컴(경고등.com)’을 론칭했다고 9일 밝혔다. 경고등닷컴은 운전자라면 누구나 숙지해야 하지만, 종류가 많아 헷갈리고 외우기가 쉽지 않은 자동차 경고등에 대한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시작된 쏘카의 브랜드 프로젝트다. 

 

경고등닷컴은 270여개의 경고등을 색상과 문자, 모양 등 직관적으로 인식 가능한 정보를 유형화해 필요한 결과를 3단계에 걸쳐 쉽게 찾아낼 수 있도록 UX를 설계했다. 1단계에서는 노란색, 빨간색, 초록색, 파란색 등 경고등의 색상, 2단계에서는 문자의 유무, 그리고 3단계에서는 도로, 사람, 자동차, 느낌표, 화살표 등 표시되는 모양을 선택하면 원하는 경고등을 검색할 수 있다. 이 외에도 ‘주전자’, ‘굴뚝’, ‘스프링’, ‘항아리’, ‘물결’ 등 경고등 의미와는 상관없지만 직관적으로 떠오르는 자연어를 검색해도 원하는 결과를 얻을 수 있다.

 

검색된 경고등 상세페이지에서는 경고등별 의미, 원인, 대응방법 등을 확인할 수 있다. 각 정보는 자동차에 익숙하지 않은 운전자가 보더라도 이해할 수 있도록 쉬운 언어를 사용했다. 상세페이지 하단에는 경고등마다 부여된 고유번호를 표기해 쏘카를 이용 중인 고객이 고객센터와 유선 또는 채팅 상담 시 차량 계기판에 표시된 경고등에 대해 더 쉽고 빠르게 소통할 수 있게 했다.

 

예를 들어, 쏘카 이용 중 계기판에 빨간색의 ‘브레이크(BRAKE)’ 문자와 느낌표가 표기된 점멸 등이 뜬 경우 1단계에서 ‘빨간색’, 2단계에서 ‘문자가 있음’, 마지막 3단계에서 ‘느낌표’를 선택하면 결과창에서 ‘주차 브레이크 경고등’을 확인할 수 있다. 상세페이지에서는 경고등의 의미, 원인, 대응 방법에 대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으며, 페이지 하단에는 주차 브레이크 경고등의 번호(214번)도 기재되어 있어 고객센터 연결 시 해당 번호를 상담원에게 전달하면 된다.

 

쏘카 브랜드그룹 관계자는 “이번 프로젝트는 운전자 누구나 일상에서 경험하지만 낯설고도 어려운 문제인 자동차 경고등을 쏘카 이용자와 운전자 관점에서 접근하고 풀어냈다”며 “앞으로도 ‘모든 사람이 자유롭고 행복하게 이동하는 세상을 만듭니다’라는 쏘카의 미션에 맞춰 다양한 활동을 이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글_박아름 취재기자(par@jungle.co.kr)
 

facebook twitter

#운전자숙지정보 #모빌리티브랜드 #모빌리티브랜드서비스 #소비자경험 

박아름 기자
트렌디한 디자인 소식을 전해드립니다.

당신을 위한 정글매거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