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전체보기

분야별
유형별
매체별
매체전체
무신사
월간사진
월간 POPSIGN
bob

컬쳐 | 뉴스

카카오 x 아이브(IVE) 협업 프로젝트, '배디 춘식' 공개

2023-11-06

배디 춘식 일러스트 (사진제공: 카카오)

 


카카오가 카카오프렌즈 인기 캐릭터 춘식이와 아티스트 간 컬래버 프로젝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라춘댄스' 콘텐츠를 통해 'K-팝 인플루언서'라는 세계관을 구축해 온 춘식이의 첫 단독 프로젝트로, 더욱 확장된 인플루언서 세계관을 선보일 예정이다.


카카오는 '춘식X아티스트 컬래버 프로젝트'로 가수, 배우, 인플루언서 등 다양한 분야의 아티스트와 더욱 긴밀히 협업할 계획이다. 이를 통해 팬들이 즐길 수 있는 다채로운 시너지 콘텐츠를 만들어낸다는 목표다.


이번 프로젝트의 첫 파트너는 인기 아이돌 아이브(IVE)다. 카카오는 지난 13일, 아이브의 컴백에 맞춰 카카오프렌즈 공식 SNS에서 신곡 '배디(Baddie)'의 콘셉트를 춘식이 캐릭터로 재해석한 '배춘(배디 춘식)'을 공개했다.


이 날 최초 공개한 배춘의 숏폼 영상 시리즈는 공개 이틀 만에 총 조회수 115만 뷰를 기록하며 온라인상에서 화제를 모았다. 춘식이가 각 멤버별 스타일링을 하고 배춘으로 변신하는 내용으로, 곡 콘셉트에 맞춰 다크한 매력을 뽐냈다. 귀여운 춘식이의 반전 매력이 담긴 고퀄리티 콘텐츠는 카카오프렌즈 팬들의 눈길을 사로잡는 동시에, 아이브 팬들에게도 색다른 재미를 선사했다는 평가다.


카카오는 배춘의 다채로운 모습을 오프라인에서도 공개한다. 이달 열리는 아이브의 럭키드로우 행사에선 '배춘 반전 포토카드' 등 스페셜 컬래버 굿즈를 제공한다. 추후 배춘 아트웍을 활용한 스티커팩 등 팬들을 위한 특별한 굿즈도 선보일 예정이다.


최선 카카오 IP브랜드팀장은 “'이번 프로젝트는 여러 분야의 아티스트와의 협업을 목표로 하고 있다”라며 “배춘을 시작으로 춘식이의 팔색조 매력을 선보이며 카카오프렌즈 팬들은 물론 아티스트 팬들에게도 새로운 콘텐츠 소비 경험을 전하겠다”라고 말했다.


글_ 김수연 취재기자(ksy@jungle.co.kr)

facebook twitter

#카카오 #프렌즈 #카카오프렌즈 #춘식이 #배디춘식 

김수연 취재기자
스토리가 담긴 디자인을 소개합니다.

당신을 위한 정글매거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