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전체보기

분야별
유형별
매체별
매체전체
무신사
월간사진
월간 POPSIGN
bob

컬쳐 | 뉴스

신세계인터내셔날 연작, 북촌 한옥마을서 브랜드 체험관 운영

2023-11-06

연작 브랜드 체험관 (사진제공: 신세계인터내셔날)

 

 

신세계인터내셔날의 고기능 스킨케어 브랜드 연작(YUNJAC, 然作)이 이달 27일까지 북촌 한옥마을 내에 위치한 한옥 호텔 ‘노스텔지어 히든재’에서 브랜드 체험관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무르익은 가을 고즈넉한 한옥에서 한국적인 아름다움의 가치를 전달하는 연작의 철학과 제품들을 경험해볼 수 있다.

 

이번 행사는 (주)디자인하우스의 라이프스타일 매거진 ‘행복이 가득한 집’에서 주관하는 정기 전시 ‘행복작당’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진행된다. 올해로 8회째를 맞는 ‘행복작당’은 북촌의 한옥을 배경으로 문화, 예술, 뷰티, 라이프스타일 브랜드들과 함께 협업해 다양한 콘텐츠를 제공하는 행사다.

 

‘자연의 작품’이라는 뜻을 지닌 연작은 자연이 지닌 자생력과 자연을 존중하는 한국의 전통적 가치를 제품에 담아내고 있다. 특히 스킨케어를 ‘좋은 겹을 쌓는 과정’이라 여기고 이를 위해 현대 과학을 끊임없이 연구하는 것을 콘셉트로 하고 있다. 이에 한국적인 분위기를 가장 잘 드러낼 수 있는 한옥을 통해 고객들에게 자연스럽게 브랜드 철학을 전달하고 제품들을 선보이게 됐다.

 

연작은 체험관이 운영되는 한옥 ‘히든재’를 총 6개 공간으로 나누고 연작의 스토리를 따라 자연 속으로 여행을 떠나듯 여정을 구성했다.

 

입구를 들어서자마자 마주하게 되는 다이닝룸은 ‘자연의 작품 속으로 초대’라는 콘셉트로 꾸며진 셀피(Selfie)존이다. 고객들은 마치 자연의 일부가 된 듯 식물이 빼곡하게 들어 찬 공간 속에서 다양한 인증샷을 찍을 수 있다. 연작이 자연에서 발견한 아름다움에 대한 철학과 이야기가 시작되는 곳이다.

 

신세계인터내셔날 연작 관계자는 “한옥이라는 공간은 한국의 자연이 지닌 자생력을 존중하고 이를 제품에 담은 연작의 브랜드 스토리를 표현하기에 가장 적합한 곳”이라면서 “앞으로도 브랜드를 잘 드러낼 수 있는 차별화된 마케팅을 통해 고객과의 접점을 넓혀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글_박아름 취재기자(par@jungle.co.kr)

facebook twitter

#브랜드체험 #브랜드경험 #라이프스타일브랜드 

박아름 기자
트렌디한 디자인 소식을 전해드립니다.

당신을 위한 정글매거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