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전체보기

분야별
유형별
매체별
매체전체
무신사
월간사진
월간 POPSIGN
bob

컬쳐 | 뉴스

서울시 새 도시브랜드 'Seoul, My Soul' 디자인 공개

2023-08-28

서울시 도시브랜드 Seoul, My Soul (사진제공: 서울시)
 


서울시의 새 도시브랜드 'Seoul, My Soul(서울, 마이 소울)' 디자인이 공개됐다.


오세훈 서울시장은 신청사에서 서울의 새로운 도시브랜드인 '서울, 마이 소울'을 발표하며 "마음이 모이면 서울이 된다"는 의미라고 설명했다.


시민 참여로 지난 3월 최종 선정된 슬로건에 디자인과 의미를 부여해 서울만의 정체성과 독창성을 담은 브랜드를 처음으로 공개한 자리다.


앞서 시는 지난해 8월부터 '서울의 가치 찾기' 단어 공모전을 열고 '브랜드 슬로건'을 개발했다. 이후 4가지 안에 대한 1, 2차 선호도 조사를 통해 '서울, 마이 소울'이 63.1%를 차지하며 최종 선정됐다.


이번에 발표하는 새 브랜드는 시민은 물론 외국인들의 관심과 사랑을 받을 수 있도록 서울만의 다양한 매력과 시민의 마음을 함축적으로 담고 있는 것이 특징이다.


도시 이름인 '서울'을 전면에 배치하고, 마음(하트)·경험(느낌표)·즐거움(스마일)을 의미하는 그림문자인 '픽토그램'을 통해 주목도를 높였다. 전 세계인 누구나 브랜드에 담긴 의미를 파악할 수 있도록 경쾌한 색상의 픽토그램을 적용했다.


아울러 "마음이 모이면 서울이 됩니다"라는 한글 부제를 추가해 서울의 중심에는 '시민'이 있다는 의미를 더했다.


서울시는 새 브랜드를 시민뿐만 아니라 내·외국인에게 익숙하면서도 완성도 높은 기존의 서울관광 브랜드 'MY SOUL SEOUL(마이 소울 서울)'을 변주, 도시의 널리 매력을 알리는데 대대적으로 활용한다는 계획이다.


글_ 김수연 취재기자(ksy@jungle.co.kr)

facebook twitter

#도시브랜드 #서울시 #브랜딩 #브랜드 

김수연 취재기자
스토리가 담긴 디자인을 소개합니다.

당신을 위한 정글매거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