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전체보기

분야별
유형별
매체별
매체전체
무신사
월간사진
월간 POPSIGN
bob

컬쳐 | 뉴스

타이완콘텐츠진흥원, 한국 캐릭터 라이선싱 페어에 처음으로 대만관 만든다

2023-07-23

대만관 홍보포스터 및 일러스트레이터 작품(사진제공: 타티완콘텐츠진흥원)

 

 

타이완콘텐츠진흥원(TAIWAN CREATIVE CONTENT AGENCY, TAICCA)이 대만 현지에서 유명한 캐릭터 IP가 글로벌 시장으로 뻗어나갈 수 있도록 처음으로 ‘한국 캐릭터 라이선싱 페어 2023(Korea Character Licensing Fair, KCLF)’에 대만관을 만들었다.

 

이번에 ‘지미-달과 소년’, ‘만토우 가족’ 등 6개 대만 오리지널 캐릭터 기업이 한국 캐릭터 라이선싱 페어 2023에 참가해 캐릭터 라이선싱 페어 첫날인 7월 13일 진행된 ‘NEXT BIG THING - Character Star Show’ 비즈니스 소개 행사에 참여했으며 이를 통해 대만의 독특한 문화와 매력을 선보였다.

 

한국 캐릭터 라이선싱 페어 2023은 한국콘텐츠진흥원(KOCCA)이 주최하며, 국제 캐릭터 라이선싱 업계에서 전문성이 높고 중요한 행사로 7월 13일(목)부터 7월 16일(일)까지 서울 코엑스에서 개최된다.

 

대만 TAICCA 이사장 차이자쥔(蔡嘉駿)은 “이번 TAICCA가 한국 캐릭터 라이선싱 페어 2023에 참가한 것은 대만 부스를 통해 글로벌 시장의 대만 오리지널 캐릭터와 브랜드에 대한 이미지 향상을 위한 것”이라며 “비즈니스 매칭 외에도 다양한 방식을 통해 한국 현지의 캐릭터 브랜드와 플랫폼과 적극적으로 심도 있는 교류를 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또한 그는 “이번 캐릭터 라이선싱 페어 2023을 통해 대만 오리지널 브랜드가 글로벌 시장에 진출할 수 있는 가능성을 높이고 대만 캐릭터가 전 세계에서 팬덤을 만들면서 팬덤 경제를 발전시키기를 기대한다”고 덧붙였다.


글_박아름 취재기자(par@jungle.co.kr)
 

facebook twitter

#캐릭터라이선싱페어 #국제캐릭터페어 #글로벌캐릭터 #대만캐릭터 

박아름 기자
트렌디한 디자인 소식을 전해드립니다.

당신을 위한 정글매거진